가장 긴 목조다리 안동 월영교, 낙동강 물안개와 그림 같은 설경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행의 향기
깨달음의 경전 담은 용문사 윤장대…소원 이뤄주는 '보물'
해발 800m 봉화 하늘다리 건너면 청량산 기암괴석 한눈에
깨달음의 경전 담은 용문사 윤장대…소원 이뤄주는 '보물'
해발 800m 봉화 하늘다리 건너면 청량산 기암괴석 한눈에
월영교서 사진 찍고 윤장대서 소원 빌고
예천 용문사에 있는 윤장대는 불교에서 경전을 넣은 책장에 축을 달아 돌릴 수 있게 만든 것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예천 용문사에 남아 있는 윤장대는 보물 684호로 지정돼 있다. 윤장대를 돌리면 번뇌가 소명되고 공덕이 쌓여 소원이 성취된다고 해 예부터 참배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용문사에서 템플스테이 체험도 할 수 있어 윤장대와 함께 마음의 수행을 쌓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학습여행지 의성 아기공룡발자국&첨성대
첨성대는 국보 제31호로 선덕여왕 때 만들어진 천문관측대라는 가설이 가장 유력하다. 첨성대가 세워진 후 삼국사기에는 일식, 월식, 혜성의 출현, 기상이변 등을 관찰한 기록들이 예전보다 많고 매우 정확했다고 전해진다. 더불어 유려한 곡선, 둥근 하늘과 네모난 땅을 상징하는 사각형과 원형을 적절히 배합해 미적으로도 수려한 외관을 보여준다.
역사의 흔적 문무대왕릉, 해맞이 축전 상생의 손
포항 해병대 캠프는 직장인부터 학생까지 남녀노소가 자신의 한계와 인내를 시험하기 위해 찾는다. 대한민국 해병대가 주관해 국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안보관을 확립하고 청소년의 협동심, 단합력을 배양시키며 미래 우수자원의 해병대 입대를 유도하기 위해 시작했다. 전국 최초로 1997년 시행해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에 운영한다.
자연의 신비 청송 백석탄, 울진 금강송 봉화 하늘다리
울진 금강송 군락은 22.74㎢에 달하는 천연림 군락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금강소나무숲은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2017)과 한국관광 100선 선정, CNN이 선정한 세계 50대 명품트레킹 장소로 뽑히는 등 현존하는 금강소나무 원시림 보존지역으로 가장 대표적 생태관광지다. 금강송 숲길은 전 구간 예약제로 운영되며 5~11월까지 금강소나무숲길 예약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봉화 하늘다리는 2008년 건설된 해발 800m에 있는 국내 최고(最高)의 산악형 현수교로 수려한 자연경관과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루는 청량산에 있다.
김하민 여행작가 ufo2044@gmail.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