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세계 각국에서는 흥겨운 맥주 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여행지에서 만나는 축제는 더 각별하다.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해주기 때문이다. 현지인들과 뜨겁게 어울리며 그 나라의 문화도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홍콩 디즈니랜드 유쾌한 핼러윈 축제

홍콩 디즈니랜드리조트(HKDL)는 9월13일~10월31일 디즈니 핼러윈 타운2018을 연다. 이번 축제는 팀 버튼이 주연한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에 등장했던 ‘호박 대왕’, 잭 스켈링턴과 그의 장난꾸러기 친구들이 장악한 핼러윈타원을 지켜내자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디즈니랜드의 대표적 퍼레이드인 미키의 핼러윈 타임 스트리트 파티에서는 매일 오후 미키와 미니, 구피는 다른 디즈니 친구들이 세 개의 거대한 호박등 위에 등장해 관람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더피의 새로운 친구인 쿠키는 핼러윈 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U.S.A. 메인 스트리트에서는 ‘사랑해요 미키!’ 프로젝션 쇼가 펼쳐진다. 프로젝션 쇼는 미키의 주요 이정표를 기념해 미키의 고전 작품부터 전성기 그리고 현대식 스타일의 미키 모습을 모두 담고 있다.
홍콩 디즈니랜드 핼러윈 축제
홍콩 디즈니랜드 핼러윈 축제
파크와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핼러윈 미키 링, 세서미 에그 퍼프 등 20종 이상의 핼러윈 테마 스낵과 음료들이 판매된다.

한국인 관람객이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사전 예약하면 호텔 익스플로러 롯지, 홍콩 디즈니랜드호텔 또는 디즈니 할리우드호텔 객실을 최대 20%까지 할인해주며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무료 룸 업그레이드 및 어트랙션 우선 입장권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ongkongdisneyland.com/disney-halloween-time-int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카오 수놓는 국제불꽃놀이대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불꽃놀이대회 가운데 하나인 ‘마카오국제불꽃놀이대회’가 오는 9월1일부터 시작된다. 1989년부터 매년 가을 약 5주에 걸쳐 토요일마다 펼쳐지는 대회는 마카오의 아이콘인 마카오 타워 앞바다에서 진행된다. 마카오정부관광청에서 주관하는 국제불꽃놀이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프랑스 벨기에 등 세계 약 10개국에서 참여해 마카오의 밤하늘을 불꽃으로 수놓는다.
마카오 불꽃 축제
마카오 불꽃 축제
불꽃놀이대회를 제대로 감상하려면 마카오 타워(macautower.com.mo)가 좋다. 마카오 전망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360도 회전 레스토랑 360 카페(Caf)에서 디너 뷔페와 함께 즐기거나 1층의 트롬바 리자(Tromba Rija) 포르투갈 레스토랑도 불꽃놀이를 감상하기 좋다. 트롬바 리자는 불꽃놀이 패키지를 판매하며 포르투기즈 디너 뷔페와 야외 테라스에서의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불꽃놀이를 제대로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은 오픈탑버스(goldspark.com.mo)를 타는 것. 대회가 열리는 밤 8시30분에 마카오 페리터미널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에서 모여서 출발하는 오픈탑버스를 타면 붐비는 인파를 피해 여유롭게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오픈탑버스는 마카오 반도와 타이파 주요 명소를 모두 둘러보기 때문에 시내관광도 제대로 할 수 있다. 취소 및 환불은 할 수 없으며 요금은 성인과 아동 동일하게 220홍콩달러다. 예약은 필수.

벨기에-국경일 수준의 맥주 축제

벨기에는 20주년을 맞는 ‘벨기에 맥주 축제(Belgian Beer Weekend)’를 오는 9월7~9일 수도 브뤼셀 중심가에 있는 그랑 플라스 광장에서 연다. 벨기에 맥주 축제는 수백 년의 맥주 전통을 자랑하며 현재 1500여 종의 다양한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벨기에의 대표적인 축제로, 매년 6만여 명의 국내외 맥주 애호가들이 몰려드는 국가적 행사 중 하나다.
벨기에 맥주 축제
벨기에 맥주 축제
벨기에 맥주 축제는 중세시대의 대표적 건축물인 시청사에서 주요 인사들의 환영 연설로 시작되며, 생 미셀 성당에서 벨기에 맥주를 수호하는 아널드 성인을 기리기 위해 맥주 기사단이 준비한 맥주 성찬식이 진행된다. 시청사에서는 맥주 기사단의 맥주 관련 학술회의와 전승식도 열린다.

맥주 축제 중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는 행사는 다름 아닌 맥주 기사단 작위 수여식이다. 기사 작위는 맥주 수출업자, 요리사, 소믈리에, 언론인 등 벨기에 맥주에 헌신하거나 공을 세운 사람들에게 수여하며, 전통적으로 기사 작위가 칼을 쓰는 데 비해 맥주 기사 작위는 맥주 양조에 사용되는 패들을 어깨에 댄다.

벨기에 맥주 축제 기간 광장에는 거대한 천막이 세워지며, 벨기에의 유명 맥주 회사는 물론 소규모 수제 맥주 양조장들이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낸 고유 맥주를 모두 맛볼 수 있다.

독일-바우하우스 100주년 기념축제

독일관광청은 바이마르주의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축제를 벌일 예정이다. 바우하우스는 미술학교와 공예학교를 병합한 예술교육기관으로 현재까지 사진, 건축, 디자인 같은 여러 분야에 국제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독일관광청과 튀링엔관광청은 10월 말 120명의 미디어 대표 및 20개국의 영향력 있는 소셜 미디어와 함께 ‘바우하우스 100주년’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 파트너인 CNN과 함께 비디오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CNN과 함께하는 비디오 프로젝트는 CNN 채널 중 하나인 그레이트 빅 스토리와 협업해 4개의 주제로 바우하우스의 발자취를 따라 독일을 여행하는 것으로 짜여 있다. 시리즈물로 기획되는 비디오 프로젝트는 바우하우스 탄생지, 바우하우스 시대의 가구, 바우하우스 발레와 바우하우스 패션 학교 등을 영상에 담는다.

CNN 비디오프로젝트는 홈페이지(greatbigstory.com)와 소셜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일관광청 웹사이트(germany.travel)에서 바우하우스 기념일 인장과 해시태그(#CelebratingBauhaus)를 통해 캠페인 페이지로 연결된다. 바우하우스 정보들은 캠페인 온라인 페이지(germany.travel/bauhaus)에서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로 제공된다.

페트라 헤도르퍼 독일관광청장은 “바우하우스 설립 100주년은 유럽 최고의 문화여행지 독일을 알리기에 적합한 기념일”이라며 “바우하우스 운동이 전 세계에 끼친 영향과 바우하우스의 뿌리들을 바이마르, 데사우, 베를린에서 경험할 수 있고 이는 독일 문화 관광의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김하민 여행작가 ufo204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