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MBC플러스가 일본 MUSIC ON! TV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MBC플러스
MBC플러스가 일본 MUSIC ON! TV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MBC플러스
MBC플러스가 일본의 대표 음악 채널과 협력해 한·일 방송사업 및 음악사업 교류와 확장에 나선다.

MBC플러스는 지난 17일 금요일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일본의 대표 음악 채널인 MUSIC ON! TV와 한·일 방송사업 및 음악사업 교류와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MBC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월 24일부터 일본에서 펼치는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 ‘어느 멋진 날 in JAPAN’을 MUSIC ON! TV와 공동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MUSIC ON! TV는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서 MBC플러스는 이번 공동 제작을 시작으로 방송사업의 국제 공조는 물론이고 한일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글로벌 음악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의 지속적인 글로벌 전략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MBC플러스 핵심 기조인 ‘도메인 익스텐션(Domain Extension)’의 일환으로, MBC플러스는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공동 제작을 시도할 예정이어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