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충북도당 "일본해 지도 쓴 민주당 충북도당 사죄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25일 동해가 '일본해'로, 독도가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지도를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충북도당 "일본해 지도 쓴 민주당 충북도당 사죄하라"
    한국당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에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그동안 일본해와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된 지도를 홈페이지에 버젓이 사용해 왔다는 점에서 그 비난을 피해갈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즉시 도민께 석고대죄하고 변재일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들은 그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제외할 당시 모든 당력을 동원해 불매운동에 나서면서도 그 내면으로는 일본을 홍보하고 있었던 꼴이라니 참으로 어처구니없고 한심한 일이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앞서 이양수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정감사 대상 공공기관과 유관기관 434곳을 전수 조사했더니 15곳이 안내 지도에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했다고 최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은경, 여행사 '의료관광' 영업 규제 지적에 "보완하겠다"

      3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현행 의료법이 연간 100만명 규모가 넘는 국내 '의료 관광' 시장의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장종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따르면 국내 인바...

    2. 2

      김태년 의원 "혁신의 무대였던 코스닥, 거래소 2부 리그로 전락"

      최근 코스피가 4000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기술과 혁신의 상징이었던 코스닥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기획재정위원회, 성남 수정구)은 30일 기획...

    3. 3

      무릎 꿇은 무안공항 참사 유족에…여야 "진실 규명 최선"

      "유족들은 300일 동안 단 한 장의 자료도, 한 줄의 진실도 받지 못했다."지난해 12월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유가족협의회 대표가 2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종합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