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푸르지오 네이버 거리뷰
화곡푸르지오 네이버 거리뷰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화곡푸르지오'는 교통, 교육, 자연환경, 생활편의시설, 업무시설 5박자를 다 갖춘 아파트다.

옛 시범주공을 재건축해 2002년 입주한 이 단지는 2176가구 규모다. 전용 84~192㎡로 구성돼 중소형 면적대부터 대형 면적대까지 갖췄다. 게다가 화곡동 대단지 아파트 중에 가장 대지지분도 넓고 용적률이 낮아 쾌적하고 도심아파트이면서 자연환경이 어우러져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과 화곡역을 끼고 있다. 강서로를 따라 올림픽대로에 진입하거나 가양대교를 건너 강북 지역으로 오갈 수 있다. 발산초, 강신초와 화곡중, 덕원중, 신월중, 화곡고, 덕원여고, 광영고, 명덕외고 등이 가깝다. 수명산과 우장산, 우장산공원 등 주변에 녹지가 많다.

마곡지구가 인근이다. LG사이언스파크와 코오롱생명과학 등 대기업들이 이곳에 입주했다. 에스오일과 이랜드도 이곳에 둥지를 틀 계획이다. 강서권역에서 가장 큰 이대서울병원은 발산역 앞에 있다.

화곡동 일대 중개업소들에 따르면 작년말부터 이 아파트의 값이 뛰고 있는 추세다. 전용 84㎡ 매매물건이 지난해말보다 1억원 이상 올라 8억원 중반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김정숙 화곡푸르지오공인 대표는 "숲세권·학세권·역세권 등의 조건을 두루 갖춘 단지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며 "매매 수요 뿐만 아니라 임차수요도 꾸준하다"고 전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