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을 할때 마치 하체가 개다리춤을 추듯이 흔들린다던지 오른쪽으로 히프가 따라서 가는 골퍼들의 경우 체중이동을 너무 과하게 하려다 하체가 흔들리는 경우가 많아요.

하체가 바로 잡히지 않고 백스윙을 하면 자신은 어깨 회전이 많이 되었다고 느껴도 실제로 허리의 꼬임은 거의 없고 오른쪽으로 많이 돌기만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꼬임이 적기 때문에 다운스윙때에는 팔의 힘으로만 스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거의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의 백스윙 모습입니다.

흔들리는 하체 바로 잡기


사진과 같이 자신의 왼쪽에 백을 세워놓고 백스윙을 해보세요. 그러면 왼쪽엉덩이가 백으로부터 멀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런 동작은 백스웅때 척추의 기울기가 거구로 되는 역피봇 현상도 초래하게 되지요.

지금 사진보다도 더 심하게 오른발까지도 무너지는 분들도 계시는데 체중을 오른쪽으로 전부 옮겨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셔야만 합니다.

단지 오른발바닥의 무게감을 느낄수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흔들리는 하체 바로 잡기


사진과 같이 어드레스를 한 뒤 왼쪽 엉덩이와 허리부근에 공을 한개 백사이에 끼워놓습니다.
그리고 백스윙을 할때 그 공이 밑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어깨의 회전만으로 백스윙을 하게 되면 하체의 움직임을 잡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 왼쪽 어깨가 공의 위치나 공보다 더 오른쪽으로 올 수 있게끔 회전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다운스윙때에는 왼쪽 허리부근에 끼어져 있는 공을 살짝 골프백쪽으로 밀어주는 느낌으로 다운스윙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그 공을 풍선이라고 생각하시고 그 풍선을 터뜨린다는 생각으로 다운스윙을 하신다면 좋은 체중이동에 따른 임팩트가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