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시즌을 기다리는 골퍼들이 많습니다. 3월에는 겨울동안 레슨을 받거나 연습한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 골퍼들이 시즌을 준비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골프레슨을 받으면서 겨울동안 골프를 위해 많이 연습합니다. 그중 한 골퍼는 겨울내에 배운 것을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라운딩을 시즌보다 빨리 다녀왔습니다.  라운딩을 다녀와서 생각과는 달리 성적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골프스윙을 교정하기 위해 하나의 골프클럽으로 스윙을 바꾸면서 신체의 변화를 가져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14개의 클럽을 사용해야 하는 골프라운딩에서는 교정을 위해 사용한 하나의 스윙으로 익숙해져 있습니다.

연습하고 교정한 것들을 쉽게 익숙하도록 만들기 위해

1.  골프클럽을 번갈아가면서 연습을 해 봐야 합니다. 


하나의 클럽으로 교정이 된 스윙은 다른 클럽으로 바꾸게 되면 스윙이 익숙하지 않게 됩니다. 이를 보다 익숙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7번 아이언, 드라이버, 웨지, 하이브리드 등으로 길고 짧은 클럽으로 번갈아가면서 몸을 익숙하게 만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다가오는 시즌에 누구보다 잘 치려면 ?

2. 다양한 샷을 연습해 봐야 합니다.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트레이트, 페이드, 드로우 등의 다양한 샷을 연습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클럽에 따라서 샷을 연습하여 이를 골프장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키워야 합니다.
다가오는 시즌에 누구보다 잘 치려면 ?

3. 볼의 위치와 신체무게중심을 조절하면서 연습을 해 봐야 합니다. 


골프교정을 하는 동안에는 정해진 위치에 정해진 클럽으로 평평한 매트위에서 레슨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볼의 위치를 조절하면서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체의 무게중심을 바꿔가면서 연습을 해보셔야 합니다.
다가오는 시즌에 누구보다 잘 치려면 ?
겨울동안에 준비한 갈고 닦은 칼을 보다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한 것을 연습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향상된 골프실력을 경기상황에서 발휘할수 있도록 연습방법을 다양하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시즌이 다가오면서 설레이는 마음이 가득한 날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음을 점수로 이어지길 바라면서 이번주도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