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골퍼는 여성 플레이어와 함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골프 인구 부문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대체로 시간적 여유와 여유자금이 있는, 활동적이며 건강하게 장수하는 시니어 시민 인구의 증가와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신체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점진적인 체력과 유연성의 상실, 신경근육계의 기능저하로 인한 민첩성 상실, 그리고 활력 감퇴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건강관리를 잘한 사람은 75세가 넘은 나이도 젊은 시절의 활력의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니어는 젊은 골퍼에게 주어지는 연습 운동부하를 견딜 수 없기 때문에 연습 권장사항을 수정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연령에 따른 일반적인 고려 사항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니어의 전완과 손의 회전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 시계방향으로 조정된 그립을 시도해야 한다.
2. 더 많은 엉덩이 회전 및 백스윙 길이를 얻기 위해 오른발의 방향을 더 바깥쪽으로 돌리거나, 닫힌 스탠스를 취해야 한다.
3. 시니어의 유연성 감소로 인해 측면 운동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볼을 더 중앙 포지션에 놓게 한다.
4. 게임 개선 디자인, 더 로프트가 많은 우드, 오프셋 아이언, 샤프트 플렉스 포인트가 낮고 가벼운 샤프트와 같이 다루기 쉬운 장비를 사용하라고 제안해야 한다. 그러나 극단적으로 가벼운 헤드는 권유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스윙 시에 신전을 위해 어느 정도 헤드 무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5. 가벼운 골프 슈즈도 신체 에너지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6. 투피스 볼도 거리를 늘이는 데 도움이 된다.
7. 유연성과 체력을 유지하거나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추천해야 한다.
8. 숏 게임 연습을 더 많이 하라고 제안해야 한다.
9. 더 많은 클럽을 사용하게 해야 한다.
샘 스니드(Sam Snead)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의 근육이 허락하지 않으면 당신은 적절한 신체 회전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핑과 퍼팅을 잘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여전히 좋은 점수를 낼 수 있게 됩니다”.
한국은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골프를 접하는 시니어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되어진 부분을 잘 활용하셔서 골프를 즐길수 있길 바랍니다.
유튜브에서 골통 강박사를 검색하셔서, 더 많은 골프지식과 레슨등을 동영상을 통해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김건희 여사의 외교 데뷔무대 평가는?김건희 여사의 이미지매너 패션외교가 세계에 국격 보여주었나? 데드 크로스와 영부인 리스크 VS 국격 좌우하는 퍼스트레이디영부인 매너 이미지 용모복장 태도 소통 품격지수 집중분석 김건희여사 악수법퍼스트레이디 글로벌매너영부인 드레스코드 스타일세계정상 배우자 태도와 말씨 영부인 자격으로 참석한 외교 데뷔 무대 이번에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동행하며 보여준 패션과 태도 그리고 소통을 통한 글로벌매너 및 이미지가 관심의 대상이었다. 특히 스페인 국왕초청 갈라 만찬은 스페인 국왕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이 모이는 주요한 행사였기에 세계 속에 대한민국 퍼스트레이디로서 국격을 보여주고 품격을 평가받는 외교 데뷔 무대였다. 퍼스트레이디 품격있는 매너와 이미지가 중요한 이유 다자 외교를 통한 실제적인 성과가 가장 핵심이겠지만 김건희 여사에게는 대통령의 부인 자격으로 참석한 가장 규모가 큰 국제 외교 무대였던 만큼 드레스 코드부터 악수매너 그리고 스몰토크 하나 하나에 이목이 집중되었다. 왜냐하면 영부인들의 패션이나 매너 등은 그 자체가 국가의 정치적인 메시지이기 때문이다. 국격 좌우하는 영부인 이미지 외모 태도 소통 집중분석 -Appearance(겉모습, 외모) Good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로 해외 첫 순방한 김건희 여사는 화이트 A라인 드레스코드를 선택했다. 그리고 순방 기간 동안 흰색 옷을 바탕으로 검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