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스는 골퍼가 백스윙에서 형성된 파워를 풀어줌으로써 팔, 손, 몸통 및 클럽이 정확한 임팩트 위치로 되돌아가도록 만들어주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릴리스는 거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릴리스에 대해 몇몇의 방송이나 잡지에서 잘못된 용어를 사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릴리스는 스윙의 7단계에서 말하는 팔로우 뜨루와 비슷한 용어처럼 보이나,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릴리스가 잘 만들어져야 비거리가 늘어난다

어깨와 팔의 릴리스가 잘못된 예



우선, 백스윙에서는 몸통의 회전, 손목의 코킹, 왼쪽 전완부의 감김이 이루어진다. 이때 만들어진 잠재적 에너지를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릴리스입니다. 릴리스는 신체의 회전운동/측면운동에 의한 리턴, 손목의 코킹풀기, 전완의 자연스러운 리턴 회전으로부터 나오게 됩니다.
릴리스가 잘 만들어져야 비거리가 늘어난다
릴리스 동작은 잠재된 에너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당연히 클럽헤드스피드를 놓아주는 역할을 하게 되므로, 클럽헤드의 스피드는 빨라지게 됩니다.

릴리스를 이해하셔서 여러분들도 클럽헤드 스피드를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방송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서 골통 강박사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골프이론편, 골프문제해결편, 골프실전레슨편 등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YO40ezeSt9A_Ql_dO2Yy1g

위의 URL을 통해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네이버 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시청과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