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를 하면 유난히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되지요.
그래서 탑볼이나 공이 얇게 맞아서 잔디의 디봇을 만들지 못하게 됩니다.

오랜만에 드라이버가 잘 맞아서 숏아이언의 거리에 있는데 아이언이 탑볼이 나서 그린을 훌쩍 넘긴다면 ……

필드레슨을 하다보면 연습스윙 때에도 클럽헤드가 떨어지지 않아서 허공만 가르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런 원인은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다운스윙 때 팔이 완전히 펴지지를 않거나 공을 치겠다는 생각 때문에 팔이 몸에 붙어서 팔이 밑으로 떨어지는 게 아니라 공쪽으로 엎어지면서 휘두르기 때문이지요.

이런 경우 생각을 잠시만 바꿔보세요.
사진과 같이 클럽의 밑 부분에는 클럽의 번호가 쓰여져 있지요.

클럽을 잔디에 뭍어라


클럽의 헤드면 으로 공을 치지 말고 클럽의 헤드 밑 부분의 숫자가 있는 부분으로 잔디를 내려치는 것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공 뒤의 잔디를 치는 것이 아니라 공보다 앞쪽, 뒷 땅이 많이 나시는 골퍼라면 공보다 약 5cm정도 앞쪽의 잔디를 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공이 직접 맞고 앞의 잔디를 칠수 있으니까요.

공을 치기 위해서는 많은 힘을 쓰게 되므로 클럽의 밑 부분으로 잔디를 친다는 느낌으로 하신다면 힘이 많이 빠지고 디봇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잔디를 친다는 것보다 잔디에 클럽의 밑 부분을 뭍어 버린다는 느낌으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클럽을 잔디에 뭍어라

클럽을 잔디에 뭍어라

클럽을 잔디에 뭍어라


사진과 같이 클럽을 위로 들었다가 밑으로 떨어뜨린다면 어는 부분이 바닥에 닿게 되나요?
바로 클럽의 숫자가 쓰여져 있는 부분, 즉 클럽의 밑부분이랍니다.

이럴 경우 클럽이 갖고 있는 로프트의 각도로 공이 맞기 때문에 퍼올리거나 쓸어 치는 스윙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