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을 멀리 던지기 위해서는 공을 잡은 손이 멀리까지 나가도록 해야만 한다.
그렇듯이 골프에서도 임팩트뿐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부분이 바로 공을 친 다음인 팔로우스루 동작이다.


그것은 공을 친 다음 팔로우 동작때 손목의 모양에 따라서 공의 방향과 높이가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다시말해서 공의 구질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아마골퍼들은 공을 치는 임팩트 순간에만 집착을 한 나머지 팔로우스루 동작에 대해서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


예를 들면 대다수의 골퍼들의 경우 팔로우스루 동작에서 왼팔이 당겨지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선수들의 경우 양손이 펴지면서 목표방향으로 길게 나가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공의 비거리를 차이나게 만들기도 한다.


골퍼들도 이런 동작을 따라하기 위해서 팔로우때 양팔을 곧게 펴주는 동작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오히려 팔에 힘을 주면서 피려고 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더 많이 생기게 되고 클럽이 뻐져나가지 못하고 막히게 된다.
흉내는 내긴 하지만 올바른 동작을 못하는 것이다.


좋은 팔로우동작은 임팩트때까지 오른팔이 펴지지 않다가 공을 치면서부터 오른팔의 팔꿈치가 펴지면서 양손의 팔뚝이 회전되도록 한다.


그러면 공을 치고 난뒤 양손목이 교차되면서 올바른 팔로우 동작이 나오게 되는 것이다.
절대 팔을 펴기 위해서 힘을 주면 않된다.
그리고 오른손이 왼손바닥 위로 올라가게 하는 느낌도 좋다.


오른팔꿈치가 접히면서 팔을 높게 들어보자. 마치 선서를 하듯이 말이다.
그리고 나서 오른팔꿈치가 밑으로 향하도록 하면서 땅을 떨으로 떨어뜨리는 동작을 하면 느낌이 오게 될 것이다.


또한가지 위와 같이 양손이 목표방향으로 길게 나가게 하기 위해서는 팔로우 동작전에 허리의 회전이 이미 목표방향을 바라보고 있어야 가능하게 된다.


팔로만 치는 골퍼라면 허리가 막혀 있기 때문에 임팩트를 하면서 왼팔이 뒤로 당겨지는 모양을 하게 된다.


백스윙의 동작은 조금 작게 하더라도 팔로우스루 동작은 커야만 한다.


이것이 현대의 골프스윙이다.

kimpro27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