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과 성공으로 가는 길, 마인드 디톡스!


‘디톡스(detoxification, Detox)’란 인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시켜 신체 기관의 기능과 면역 시스템을 정상화시키는 해독요법을 말합니다. 우리에게 주로 알려진 ‘디톡스’는 채소나 과일을 주스로 만들어 먹는 등 식이요법을 일컫지만, 넓은 의미에서는 마음속의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키는 분노, 짜증 등을 다스리는 것도 디톡스라 할 수 있습니다. 이름 하여 마인드 디톡스! ‘마인드 디톡스’는 코칭적 관점에서 보면, 행복과 성장, 성공을 가로막는 마음의 독소를 해독하는 것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행복과 성공을 저해하는 내면의 장애물 즉 마음의 독소가 있음을 간접적으로 시사합니다. 직장인들의 평균 역량 발휘율이 40%(10%미만~70%) 정도 된다고 발표한 성과향상컨설턴트사의 조사결과가 이를 뒷받침합니다. 동시에 이 결과는 그들이 잠재력을 더 발휘하게 된다면, 더 성장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100%의 역량을 발휘할 수는 없을까요? 바로 ‘마인드 디톡스 코칭’이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지난 10여 년간 마인드 디톡스 코칭으로 비즈니스적 성과나 개인적인 행복도 및 자존감을 증진시킨 바 있습니다.



먼저 비즈니스적 성과측면에서 보면,  국내 모 대기업 팀장을 대상으로 총 15시간 마인드 디톡스 코칭을 통해 업무 성과 및 리더십 역량 증진 효과로 통상 4~5년 정도 걸리는 부장으로의 승진기간을 2년으로 단축시킨 바 있습니다. 모 외국계 보험사 FC를 대상으로 한 총 12시간 마인드디톡스코칭을 통해서는 전월 대비 실적을 2배 상승시키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인 행복도와 자존감 측면에서는 이혼을 막 앞둔 50대 주부의 마인드 디톡스 코칭 12시간 이후 화목한 가정을 꾸리게 돼 행복도가 극적으로 상승한 사례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적 관점에서 보면, 마인드 디톡스 코칭은 배가 딱히 고프지 않음에도 음식이 당기는 마음의 독소(허기)를 해독(해소)하는 것 즉 애초에 마음의 허기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필자가 지난 6월 30일 출간한『마인드 디톡스 15일』에 소개하기도 한 20대 후반의 바이올린리스트의 빵 중독으로 인한 비만과 우울증 치유 사례가 마인드 디톡스 코칭을 다이어트에 적용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마인드 디톡스’는 삶의 모든 부분에 주목할 만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데, 마침 필자가 출간한『마인드 디톡스 15일』출간 기념 저자 강연회가 다음 주에 예정되어 있으니, 오셔서 ‘마인드 디톡스’의 원리와 효과를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일 시:  2015년 7월 21일(화) 저녁 7시 30분

♠ 장 소:  콜라보서점 북티크, 논현역 8번 출구 1분 거리(서울 강남구 논현동 51-3 지하 1층)

♠ 신청하러가기-> http://www.kyobobook.co.kr/prom/2015/pube/07/150708_mind.jsp

당신이 접하는 정보가 당신의 운명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