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사람 되는 초간단 비법




매력적인 얼굴일수록 눈맞춤 효과는 파격적이다



눈이 마주칠 때 상대방이 매력적인 얼굴일수록 뇌의 보상기능이 크게 활동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영국 런던대학 인식신경과학 연구소의 커누트 켐프 박사는 영국의 주간 과학전문지 네이처 최신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눈이 마주칠 때 뇌의 보상센터인 복선 조체의 활동이 활발해지며 상대방이 매력적인 얼굴일수록 활동 강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실험결과 밝혀졌다고 말했다.

켐프 박사는 그러나 매력적인 얼굴이라도 시선이 마주치지 않고 다른 곳을 보고 있으면 복선 조체에는 반응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캠프 박사는 남녀 8명에게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거나 시선이 옆으로 향하고 있는 40명의 낮선 얼굴 사진을 보여주면서 기능성 자기공명영상장치로 노 여러 부위의 혈류량을 측정했다. 그러고 나서 각자에게 사진 속의 얼굴들에 대해 매력 점수를 매기도록 했다.

그 결과 자신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얼굴을 만났을 때는 그 얼굴이 동성이든 이성이든 상관없이 보상이나 즐거움을 나타내는 뇌 부위인 복선 조체의 활동이 증가하고 상대방 얼굴이 매력적 일 때는 활동의 강도도 더욱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매력적인 얼굴이라도 시선이 옆을 향하고 있으면 복선 조체는 아무런 반응이 나타나지 않았다. 이는 상대방이 자기에게 관심이 없다는 데 실망했기 때문으로 생각된다고 캠프박사는 말했다. 캠프 박사는 그러나 못생긴

얼굴이 자기를 똑 바로 쳐다보지 않고 시선이 다른 쪽을 보고 있는 경우에는 이상하게도 복선 조체의 활동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열 봉지 약보다 한 번의 따뜻한 시선이 특효약이다!



병원이나 의사의 명성에 이끌려 내원한 환자들이 다른 이유로 병원을 찾은 환자에 비해 진료관련 서비스에 3,2배나 더 큰 불평을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 같은 불평은 곧바로 재구매 거부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병원특의 관심과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한 논문에서 서울 시내 3개 종합병원 불평상담창구를 찾은 환자 또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직접 면접을 통한 분석 결과, 서비스만족이란 고객의 기대와 불가분의 관계이다. 의사의 명성을 듣고 기대가 커진 만큼, 보통의 진료를 받는다면…만족을 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명성이 있는 의사는 보통 의사보다 더더욱 노력을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다.

심신이 지칠 대로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따뜻한 눈빛하나만으로도 힘이 되는 말 한마디로도 충분한 치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의사들은 모르고 있는 것 같다.

몰라서 못한다면…알려주면 된다…

그런데…알면서도 안한다면..그건 정말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고객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매력적인 플러스 멘트



불평전화상담에서 고객과 통화하면서 마지막 멘트를 어떻게 맞춰 하느냐가 서비스성패의 관건이다.

성격이 급한 고객에게는 “신속하게(또는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활발한 성격의 고객에게는 ” 좋은 의견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소극적인 고객에게는 ”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꼼꼼한 고객에게는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라고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박영실facebook

박영실서비스파워아카데미 Homepage

한경닷컴 박영실칼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