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카페 회원 분 중 한 분이 경공매 물건을 보시던 중, 이런 질문을 하셨습니다. 매물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을까요?이 질문은 아마도 어떻게 하면 힘을 좀 덜 들이고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는지에 관한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구나 원합니다. 힘을 덜 들이면서도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을. 그러나 그런 방법이 과연 있을까요? 그런 방법 있으면 저도 좀 알고 싶습니다.

​매주 쏟아져 나오는 경공매 물건들. ​이것들을 보고 있노라면 리스트만 봐도 질리기 십상입니다. 막상 열어봐도 이게 좋은 물건인지 판단이 안 섭니다. ​그래서 대부분 분들이 몇 개 찾아보다가 이런 결론을 내립니다. 역시 경공매로는 좋은 물건을 구하기 힘들어~” 그리고 이런 결론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는 아주 좋은 이유가 되어 줍니다. ​경공매든 현지 매물이든 몇 개만 찾아보고도 좋은 물건이 금방 보인다면 누구나 다 돈을 벌었겠죠. 그러나 돈을 좀 벌었다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엄청난 양의 물건들을 찾아본 사람들입니다. 남들과 똑같지 않았다는 것이죠.

​땅투자가 어려운 진짜 이유는 쉽게 얻으려는 마음, 바로 그것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 번도 안 해본 것을 하는데 쉽게 하게 되는 것이 어디 있던가요? 처음에는 어느 정도의 고통스러운 기간을 거쳐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겁니다. 제가 팁을 하나 드릴까요? 어떤 경로로든 하루에 매물 10개씩 찾아보고 분석해보세요. ​그렇게 100일만 딱 공부해보세요. 땅이 어느 정도 보이기 시작할 겁니다. 경공매 물건 중에 눈에 띄는 물건이 생기기 시작할 겁니다. 효율적인 결과는 충분한 양에서 시작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박보혜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