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법조인이 되었으면…. 가능하면 하버드대학까지 마쳤으면 하는데….”
<시집 보내야 할 것 아닙니까? 어떤 신랑을 원하세요?>
“부모야 당연히 돈 많은 집이 좋으니까, 욕심으론 재벌가였으면 합니다만….”
<따님의 키는? 얼굴은 예쁜가요?>
“170cm정도 됩니다. 계란형에 얼굴이 작은 편입니다.”
<웃는 형입니까? 입술 끝이 올라갔는지요? 코옆으로(입꼬리 위쪽) 살집은 있는 편입니까?>
명을 뽑으면서 얼굴 형태, 어깨와 체형 등 신체 조건에 대해 물었다.
아버지는 아마도 유명 법조인이지 싶은 집의 따님은 미인이면서 공부 잘하는 재원인 듯 했다.

명은 계유(癸酉)년, 무오(戊午)월, 경진(庚辰)일, 갑신(甲申)시, 대운3.

13세 이후 60년 좋은 대운으로 이어진다.

드물게 보는 대격(大格)이다.
신왕재왕 하고 재생관((財生官)하는데, 시상 편재이기 까지 하다.
아주 좋은데….

<조상지업만 없다면 서울대, 법조인, 하버드대, 재벌가 며느리, 다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장관을 거쳐 여성 대통령에 도전 할지도 모릅니다>
“아니 그렇게나요?”
<문제는 조상의 음덕입니다. 다만 60세 이후는 은퇴 준비를 해야하고 63세 이후에는 돈, 명예, 가정의 문제 어는 것이든 욕심내면 엄청난 추락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야말로 정심행선(淨心行善)하고 덕건명립(德建名立)하면서 살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조상의 문제가 심각하게 작용하리라는 것은 천간(天干)의 연(年), 월(月)이 무계(戊癸)합이 되기 때문이다.
일주 경금(庚金)이 생년계(生年癸)를 보았으니 상관양인의 형태가 된다.
원래 경금은 계수를 만나면 경금봉계수필부(庚金逢癸水必腐)라 하여 썩게 되어 있는 것이다.

딸은 초등학생때는 두각을 나타나지 못했을 것이다.
어쩌면 왕따 수준이었을 지도 모른다.
초년 기운이 좋지 못하고 운로의 작용력은 계유와 맞물려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13세 이후 경신(庚申) 대운이 되면서 세력을 얻고 기운이 무오쪽으로 옮겨가면서 화려한 등장을 하게 됐을 것이다.

23세 이후의 신유(辛酉) 대운중에는 겁재에 해당하니 유학으로 인한 돈의 쓰임이 많아질 것이요, 33세 이후의 임술(壬戌)대운 중에는 자녀를 낳고 살다가 30대 말에서 10년정도는 남편과 자녀 사이에서 방황하는 시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47~48세로부터 15년 동안은 인생의 황금기이니 가히 대부대귀(大富大貴), 즉 황금 의자에 앉아 있을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진성동천(眞誠動天)함이 옳으니 하늘의 가르침을 겸손히 받아들여 많은 사람을 행복하도록 하는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대개의 사람들은 부(富)든 권력이든 조금만 돋보이게 되면 오만방자해지고 안하무인격이 되며 경솔한 짓, 타인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짓 등을 하게 된다.

크게 이루면 크게 베풀라는 것이 하늘의 뜻임을 깨닫고 제발 지혜롭게 살았으면….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