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컨퍼런스 2006-독서경영> 안내
[독서경영 컨퍼런스] 올해의 BEST 경영서로 본 경영의 새 물결





‘경영전략 컨퍼런스 2006’ 한경닷컴, 한국CEO연구소 공동주최




한경닷컴은 한국CEO연구소와 공동으로 오는 11월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경영전략 컨퍼런스 2006’을 개최한다.




‘올해의 BEST 경영서로 본 경영의 새 물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기업에서 활발하게 도입하고 있는 ‘독서경영’에 대한 방향과 방법론에 대해서 모색하는 ‘국내 최초’의 행사이기도 하다.




2000년대 들어 많은 기업들이 앞 다투어 도입하고 있는 ‘독서경영’은 이제 일시적인 트렌드를 넘어, 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생산성을 고취시키는 중요한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삼성을 비롯한 굴지의 대기업은 물론, 중소 규모의 기업들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들의 생존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독서경영은 그 개념과 의미, 방향성 등에 대해 아직까지 기준이나 체계가 미비하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독서가 기업 내의 경영진과 관리자 및 직원들에게 중요하다는 것은 인정하면서도, 그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몰라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입하면서도 제대로 된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직원들 또한 무슨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몰라서 난감해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의 특징으로는 올해에 소개된 베스트 경영도서의 핵심내용을 저자 및 역자를 통해 직접 배울 수 있으며, 국내외 최신 경영전략 트렌드를 만날 수 있는 자리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한국형 독서경영의 최신 방법론을 습득 할 수 있으며, 단기간에 경영의 교양과 기본에 대해서 학습할 수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도서 및 강사로는 ‘서두칠의 지금은 전문경영인 시대'(서두칠 동원시스템즈 부회장,김영사), ‘피터 드러커의 위대한 혁신'(권영설 한경가치혁신연구소장,한경BP),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이민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더난출판), ‘깨진 유리창 법칙(김민주 리드앤리더 대표,흐름출판), ‘블링크'(황상민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21세기북스), 독서경영(박희준,김용출 세계일보 기자,위즈덤하우스)등 이며, 올해 삼성경제연구소 추천도서 및 CEO,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경영도서를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독서를 경영에 접목하기 위해 책에서 얻은 지혜와 정보를 기업의 성장을 위한 발판으로 삼고자 고민하는 CEO와 중간관리자들에게, 기업의 핵심 가치를 높이고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문의․신청 한경닷컴(02-3277-9920, ww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