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구매자, 신발을 구매하면 데이트를 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의 신발 소매상 ‘Shoes Shoes Shoes’가 여성 고객들에게 이른바 ‘신발데이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성 고객이 한 켤레의 신발을 구매하면, 데이트 비용을 돌려주는 (할인해주는) 형식입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말레이시아의 신발 전문 소매 샵 ‘Shoes Shoes Shoes’ 와 데이팅 사이트 ‘Lunch Actually’, 그리고 여성 라디오 방송국 ‘Capital FM‘의 공동 프로모션입니다.

방식은 이렇습니다.

‘Lunch Actually’에 등록을 한 남자들이 20개의 신발 리스트 중에 하나를 골라 미래의 파트너가 신을 신발로 뽑히기를 기다리며, 데이트 할 때 돌려받게 될 신발의 할인 가격을 정하게 됩니다. 신발 가격의 10%에서부터 그 이상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Shoes Shoes Shoes’에서 신발을 구매하면, 같은 신발을 고른 남자와 짝이 되고, 첫 번째 데이트 이후 약속된 할인 가격을 돌려받게 됩니다.

‘Shoes Shoes Shoes’ 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성공적인 판매 결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흥미로운 쇼핑 프로세스도 함께 말이죠.


쇼핑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이러한 방식은, 소비자들에게 쇼핑으로 얻은 물건에 대한 기쁨 뿐만 아니라, 구매 자체를 재미 (또는 게임)과 같이 느끼게 함으로써, 소비에 대한 의식의 전환 / 구매욕 상승의 더블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브랜드에게 단순히 '매출 상승'의 단기적 효과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이런 흥미로운 구매 절차를 적용할 여지가 있습니까? 

* 이종진 대표는 현재 브랜드/마케팅 전문가들의 커뮤니티인 브랜드커리어닷컴을 (www.brandcareer.com) 운영하며, 브랜드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