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신지요, 칼럼 회원님 여러분^^

날씨가 점점 쌀쌀해져 가고 있습니다. 제가 가을을 많이 타서인지는 모르겠지만, 10월의 마지막 밤 만큼은 뭔가 그럴싸하게 보낼려고 내심 다짐했었는데, 올해도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한번 느껴 보지 못하고 겨울을 맞이하게 되네요. 다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이겠지요! 회원님 여러분께서는 올 가을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지난 번에 예고해 드린데로 `다이어트시 주변 사람을 적극적인 후원자로 만드는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적용하고 있는 방법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다시 한번 마음을 돈독히 한다는 의미로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이어트시 주변 사람을 적극적인 후원자로 만드는 방법

사실 다이어트는 여성의 경우, 대개 한번 쯤은 시도해 봐서 알겠지만 상당한 끈기와 인내를 필요로 한다.

세상에 끈기와 인내 없이 이룰 수 없는 일이 단 하나라도 있을까 만은 이 다이어트의 경우, 하루 하루의 생활 자체와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을 뿐더러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의 하나인 식욕을 억제하여야 하므로 만만치가 않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 며칠을 굶어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이미 인간의 DNA 수준에 녹아있는 원초적인 욕구인 식욕을 제어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닐 듯 하다.

더욱이, 식욕을 제어해야 함은 물론 적당한 운동과 함께 올바른 생활 습관까지 길러야 하니 어찌 호락호락할까! 그런데, 다이어트에 가장 걸림돌이 되는 식욕인 음식의 유혹을 잘 견뎌 낼려면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함은 물론 주변 사람들의 적극적인 후원도 필수적이다.

그럼, 지금부터 다이어트시 주변 사람으로부터 적극적인 지지를 받는 방법을 알아 보자.

1. 아침 식사는 반드시 한다.

한끼라도 줄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이 더러 있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과연 하루의 전체 칼로리가 줄어들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까? 실제 조사로는 아침을 안 먹는 사람들은 나머지 점심과 저녁 때 더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나 결코 하루 섭취 칼로리가 적지 않다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또한 통계에 따르면, 아침을 먹지않는 사람은 오히려 하루에 총 섭취하는 지방량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어트시 주변 사람과 회식과 같은 자리에서 함께 저녁 식사를 하게 될 경우, 옆 사람과 더불어 식사를 하게 되다 보면 자연히 제 페이스를 잃어 음식을 자제하지 못하고 마구 먹게 될 공산이 크다. 이 때, 아침 식사를 했다면 어느 정도 여유를 가지고 음식을 조절하면서 먹을 수 있다. 즉, 사람들과 어울려 식사를 하지 않는 아침 식사 시간에 어느 정도 음식을 섭취해야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는 점심 특히 저녁 식사 자리에서 여유를 가지고 식사를 할 수가 있게 된다는 것이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침 식사를 하는 그 자체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2. 애초부터 다이어트한다는 사실을 주변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도움을 청한다.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놓는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나 이렇게 다이어트할 계획 이야"라고 말한다.

직장 여성들 중에는 함께 모이는 오후 간식 시간에 주변 사람들 눈치 보느라 자신이 다이어트 중인데도 괜히 과자 몇 조각을 집어먹다가 나중에 다이어트에 실패했노라고 말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남성들은 특히 술 친구들에게는 반드시 체중 조절에 돌입했다는 사실을 알리고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다. 이를테면, 3개월간 술을 마시지 않는다고 친구들을 잃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다. 혹, 이 때문에 떨어져 나가는 친구가 있다면 다시 만나지 않아도 괜찮을 사람 아닐까?

보편적으로 술을 피하는 방법으로 널리 쓰이는 거지만, 예를 들어 어머니께서 아들을 위해 값비싼 보약을 지어오셨는데 효도하는 마음으로 먹고 있으니 약 먹는 동안만이라도 술을 권하지 말아달라고 효심(?)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설득해 보는 것은 어떨까!

3. 목표를 달성했을 때에는 자신을 후원해 준 지인들에게 보상을 하겠다고 약속한다.

다이어트 시작과 동시에 현재 자신의 몸무게, 목표 감량 체중은 물론 예상 기간까지 주변 사람에게 명예를 걸고 공개하면서 다이어트에 당당히 돌입한다.
목표 감량 체중에 도달했을 때에는 다소 부담스럽더라도 비싼 옷, 악세사리, 구두 등으로 몸치장을 하고 유난스럽게 자랑도 하고 다닌다.

그리고 가장 확실한 것은 목표를 달성했을시 지금까지 자신을 도와주고 후원해 준 사람들에게 보상을 하겠노라고 천명하면 어떨까? 예를 들어, 근사하게 저녁을 산다든지, 단체 영화관람을 시켜 준다든지...
이러면 보다 적극적으로 주변 사람들이 확실히 도와주지 않을까!


4. 아예 친구들 혹은 직장 동료들을 설득하여 함께 하도록 한다.

어찌 보면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뿌리쳐야 하는 식이요법을 꾸준히 지속하려면 조금 과장하여 수도원에서 수행을 하는 정도의 인내력과 끈기가 필요하므로 혼자 외로히 견디는 것 보다는 친구나 직장 동료를 잘 설득하여 함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 뿐만 아니라, 운동요법도 중요한데, 운동은 체중 감량을 빨리 할 목적으로 너무 강도를 높여 하는 것 보다는 이를테면 달리기를 하더라도 옆 사람과 이야기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강도로 30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구나, 혼자 하는 운동은 쉽게 지치고 중도에 포기 하기 쉬우니, 아예 처음 부터 절친한 친구나 동료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계획을 짜 보는 것은 어떨까! 학생이라면 학교에서 식사 전후 시간, 등하교 시간을 이용하거나 직장인이라면 아예 아침 일찍 함께 조깅, 수영, 테니스 등을 즐겨도 좋을 것이다.

자! 이제 주변 사람들로부터 후원을 받을 수 있겠는지 아래의 에피소드를 읽으면서 각자가 한번 생각해 보자.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꼭 생기는 일들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1.

"살 좀 빼야겠다...." 라고 생각하며 운동기구를 찾을 때, 평소엔 잘 보이던 운동기구들이 안 보인다-_-
책상 구석에 고이 모셔둔...줄넘기 조차 보이지 않는다-_-;;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2.

"아, 오늘부터 운동해야지~" 라고 생각하면, 그날 저녁날씨는...꼭 구리다-_-
비가 오기도 한다... [필자는 항상 운동해야지! 라고 마음 먹은 날이면 항상 비가 온다오-_-;]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3.

"오늘부터 운동해야지!" 라고 생각하는데..... 주위의 친구들이 맛난 거 먹을 때....-_-
에잇! 하나만 먹자! 라는 생각으로 얻어 먹는다....
[하나만 먹자가 아니라, 한 봉지만 먹자 인 듯-_-....]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4.

다이어트를 결심한 날에.... 꼭 엄마가 맛난 거 해준다-_- "어머, 어머 , 우리 딸~ 엄마가 000 만들었는데 먹어봐아~ 냄새도 좋고, 너 이거 좋아하잖아~"

평소에 만들어 달라고 할 땐 살찐다고 안 만들어 줘놓고서는-_- 다이어트 한다고 하면 만들어서 유혹한다..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5.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얼마 안되어-_- 집 주변 대형 마트에서....세일 한다-_-
내가 엄청 좋아하는 과자...들이.... 4개 묶음에 500원이다...뭐 이런 식으로 떠든다-_-;;
안사야지....하면서 계속 그리로 눈이 가는 이유는 뭘까.............?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6.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웃는다-_-;;
[이건...불행보다는... 무시다-_-]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7.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주위에서 빼지 말라고 한다-_- 지금 그대로의 모습이 더 이쁘다고.... 그래서 안빼고 냅두면-_-1주일 뒤에 다시 그 사람들이 말한다... "야...살 좀 빼-_-"
또 뺄려고 하면 빼지 말란다... 짜증난다-_-


다이어트를 할려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일 8.

내가 다이어트를 결심하면-_-주위의 애들도 덩달아 빼야지 빼야지 한다....
특히-_-몸무게 50Kg도 안되는....
몸무게 미달들-_- 내가 보기에 안쓰러워 내 살덩이를 떼어다 주고 싶은 아이들이;
"어머? 너 살뺀다구? (지 허벅지...뱃살을 잡으며) 나도 빼야 되는데...
[침울]" 이러면..... 죽이고 싶다 -_-

[펀글] 출처: -> http://cafe.naver.com/momzzangdiet.cafe


☞ 칼럼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새 칼럼이 나올 때마다 메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