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업과 일본 경제는 쇠퇴하고 있는가. 한국 경제와 일본 경제의 격차는 좁혀지고 있는가.한국과 일본이 상호 협력해 '윈윈'하는 방안은 무엇일까.

뗄 래야 뗄 수 없는 이웃 나라인 한국과 일본. 2014년 한국과 일본 경제의 현황과 한일 상호 협력 방향을 찾아보는 세미나가 열린다. 일본 기업과 경제에 관심이 많은 기업 관계자 및 일본 전공 학생들에게 유익할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은 다음달 10일 서울 숙명여대에서 제1회 일본경제포럼을 개최한다. 올 들어 회복세를 타고 있는 일본 기업과 경제의 강점을 찾아보고, 한일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날 포럼은 이종윤 한일경제협회 부회장의 ‘2014년 일본경제 현황과 한일 경제협력 방안’ 주제발표로 시작한다. 이원덕 교수(국민대 일본학연구소장)의 ‘한일 외교 관계 개선 전망’, 최인한 한경닷컴 뉴스국장의 ‘기사로 보는 일본과 일본 경제의 진실’ 순으로 이어진다.

각 세션별로 주제 발표 이후 참가들의 질의와 토론 시간이 예정돼 있다. 한경닷컴은 분기별로 일본경제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정해 '일본경제 포럼'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 한국도요타자동차, 숙명여대가 행사를 후원한다. 참가비는 일반인 1만 원, 학생은 무료다.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문의 (02)3277-9994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