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혹시 수중에 500원 짜리 동전이 있으시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음…가령 껌을 한통 사거나 아니면 생수를 사거나 등등 딱히 이 돈으로 할 수 있는 게 녹록치 않습니다.

오래 전에 인기리 진행된 TV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만원의 행복>이란 프로였습니다. 연예인 두 명이 주인공으로 나와 만원만 갖고, 1주일을 버티는 이른바 <서바이벌 게임>이었습니다. 그런데 출연자들은 만원 갖고 용케도 1주일 견뎌내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적은 돈으로 1주일을 견디는 데는 수많은 고통이 따랐습니다.

그렇다면 500원짜리 동전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신문을 사서 보는 일입니다. 저는 이것을 <5백 원의 행복>이라고 부릅니다. 그렇다고 매일 신문을 사서 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주말 신문을 사는 것입니다. 신문 주말 판엔 덤이 하나 있는데 바로 <주말 섹션>입니다. 1주일에 아무리 바쁘더라도 주말 섹션을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신문을 잡아야 할까요? 바로 <조 중 동 한 매> 즉 조선, 중앙, 동아, 한경, 매경 중 취향에 맞는 신문을 잡으시면 됩니다.

아마 당신의 지적 자본력이 빵빵 해질 것입니다. 사업을 하려면 자본이 있어야 하듯이 직장 생활을 하려면 든든한 자본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그 자본력은 바로 학습을 통해서 키워집니다. 주말 섹션에서 당신의 금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You레카! You레카!

오늘의 성공 포인트! 당신의 자본력은 얼마입니까?



오늘도 富라보! My Life입니다. ⓒ이내화2120111 (crel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