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the shopping vs go shopping, 왜 do에만 ‘the’를 쓸까?


영어는 명사의 언어입니다. 그러다보니, 명사를 중심으로 문장이 구성되는 특징을 가지게 됩니다. 영어를 배우는 우리는 이것이 여간 어색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설명 위주의 서술어, 즉, 동사 중심으로 문장을 풀어가는 우리에게 명사 중심의 언어 구조는 늘 맞지 않는 옷을 입는 것 같은 불편합이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표현법 하나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바로, Do 와 함께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do the shopping. do the shopping 에서는 이상하게 정관사 “THE”를 사용합니다. 반면에, go shopping 에서는 관사를 쓰지 않습니다. ‘~ing’ 형과 정관사 ‘the’가 영 어울리지 안어울립니다. 그리고, do 와 go 의 차이가 무엇이길래, ‘the’를 쓰기도 하고 쓰지 않기도 하는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오늘 그 이유를 영상을 통해서 함께 풀어보겠습니다.


참고영상, de-lexical verb https://www.youtube.com/watch?v=ivvmqvUgj6A
참고재생목록 https://www.youtube.com/watch?v=KnjW3U7OeW4&list=PLBU2rmO37sEY_OoEVXJXRZrvEGfBaieYQ


do the shopping vs go shopping, 왜 do에만 ‘the’를 쓸까?

[JJ영어이야기] do the shopping vs go shopping, 왜 do에만 'the'를 쓸까?


이재준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이야기로 배우는 영어_JJ영어채널
 #에어링모션 #영어동사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