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의 '인지동사' 배우기: KNOW를 찾다가 만난 4동사


영어공부를 많이 하게되면, 대부분의 영단어가 우리의 단어들과 1:1 로 정확하게 매치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시간이 지나, 영어실력이 늘게 되고, 더 깊은 공부를 하게되면, 아는 단어라 하더라도, 그 미묘한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처음 단어를 암기할 때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그리고, 좀 더 공부하게 되면, 모든 단어를 이렇게 공부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 포기하는 분들도 생깁니다. 오늘은 좀 더 영리하게 이 부분을 이해할 필요가 있음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모든 품사가 그렇지는 않다는 사실을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품사는 유사함이 있습니다. 명사의 'CUP'이 우리의 '잔'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형용사의 'BEAUTIFUL' 이 우리의 '아름다운'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이런 차이가 나는 가장 큰 것은 어떤 품사일까요? 물론, 우리에게 없는 전치사나 관사등은 방법이 없습니다. 이것은 기본개념부터 다시 공부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있는 같은 품사인데도 불구하고 그 차이가 큰 것은 바로 '동사' 입니다. 특히, 동사 중에서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는 '인지'동사의 경우 세상을 우리와는 다르게 바라보는 원어민과 우리의 차이에서 오는 '간극'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지동사 중에서 아주 중요한 단어 'KNOW', 'BELIEVE', 'DECIDE', DIFFER', EXPECT'가 우리와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원리로 이런 차이를 나는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원어민들이 어떻게 이 인지동사들을 활용해 사용하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원어민의 '인지동사' 배우기: KNOW를 찾다가 만난 4동사



이재준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이야기로 배우는 영어_JJ영어채널
 #에어링모션 #인지동사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