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HDI인간개발연구원]

 

‘인간중심의 기업문화 창달’을 목표로, 대한민국 경영자들의 새벽을 깨우며 다양한 주제의 포럼과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CEO조찬 문화를 창조해온 HDI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 원장 한영섭)은 12월 19일 오후 5시에 서울 논현동 르메르디앙호텔(구 리츠칼튼)에서 ‘제5회 HDI인간경영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HDI인간경영대상시상식은 ‘인간존중의 경영정신’을 실천하는 경영자를 발굴해 널리 알림으로써 우리 국가와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2015년 첫 시상식을 가진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사진제공=HDI인간개발연구원]

 

현재 국내 최고 최다 회차의 CEO 대상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고 Better People Better World[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라는 신념을 갖고 있는 HDI 인간개발연구원은 ‘인간존중의 정신과 성숙한 기업가정신’을 겸비한 경영자를 찾기 위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여에 걸쳐 경영자 3000여 명을 상대로 추천을 받고, 30여명의 추천후보대상에서 심사위원단(위원장 이금룡)과 평가자문위원단(위원장 김황식 제41대 국무총리)을 거쳐 기업인 중 총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진제공=HDI인간개발연구원]

 

사회공헌부문에는 (주)블랙야크 강태선 회장과 천일식품(주) 천석규 대표이사가, 인재교육부문에는 크라운출판사 이상원 회장과 (주)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상생지속부문에는 (주)성광기업 박병민 대표이사와 (주)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원제철 회장이, 창조혁신부문에는 (주)옴니시스템 박혜린 회장과 (주)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이 선정되었다. 특별상은 태백시청 류태호 시장, 공로상은 아산나눔재단 이경숙 이사장이 수상했다. 이번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문용린 인간개발연구원 명예회장(제19대 서울특별시 교육감)의 개회사, 김황식 제41대 국무총리, 손병두 삼성경제연구소 상임고문의 축사, 유장희 매일경제 상임고문, 이배용 제13대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장태평 더푸른미래재단 이사장이 시상자로 나섰다.

 

[사진제공=HDI인간개발연구원]

 

인간개발연구원은 세계의 평화, 인류의 번영, 인간의 행복이라는 단어 속에 함축된 인간개발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의지와 집념으로 노력해왔다. 1975년 설립 당시부터 개최해온 오피니언 리더들의 자발적인 조찬학습모임 HDI경영자연구회는 한국 경영자들의 새벽을 깨우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조찬 세미나 겸 공부 모임으로 발전해왔다. 천연자원과 민족자본이 빈약한 우리나라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은 인간자원의 개발에 달려있기에 시대적 과제를 조명하고 대안모색으로 탄생한 모임이 바로 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 원장 한영섭)이다. 기업인들에게 좋은 성공 동반자가 되고 있는 인간개발연구원은 45년 역사로 2000여명의 강사와 30만여 명의 기업인들이 학습자로 함께 했다. 앞으로도 HDI인간경영대상을 통해 인간중심의 리더를 발굴하여 다가오는 4차 산업 시대에 인간 본연의 가치를 되새기며 인간중심의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영실서비스파워아카데미 대표/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부 초빙대우교수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