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최지훈·박성한 "목표는 당연히 금메달"
항저우 아시안게임 한국 야구대표팀에 선발된 SSG 랜더스의 '신형 엔진' 외야수 최지훈(26)과 내야수 박성한(25)은 국제무대에서도 서로를 의지하기로 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가 9일 발표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최종 엔트리(24명)에는 SSG 선수 두 명의 이름이 있다.

최지훈은 지난 3월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이어 두 번째로 프로 선수가 출전하는 국제대회에 나선다.

박성한은 프로 입단 후 처음 태극마크를 단다.

최지훈은 "올해 두 번째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돼 영광"이라며 "국가대표이기 때문에 그에 걸맞은 플레이를 해야 한다"고 의욕을 드러냈다.

이번 대표팀에 '전문 외야수'는 단 3명뿐이다.

최지훈은 "(9월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열리기 전에) 남은 시즌을 잘 치르고, 대회에 맞춰 몸 상태를 끌어올리겠다"며 "지난해 144경기에 모두 출전했다.

국제대회는 단기전이다.

체력적인 부분은 걱정하지 않는다"고 했다.

박성한도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내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그는 "청소년 대표팀에 뽑혔을 때와는 느낌이 매우 다르다.

성인이 된 후 대표팀에 나가는 것이 더 무게감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성한은 "지훈이 형은 대표팀에 한 차례 다녀온 경험이 있다.

나는 처음이어서 따라가야 할 것 같다"며 "지훈이 형을 믿고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지훈은 "나는 성한이만 믿고 가겠다"고 화답했다.

KBO리그에서 SSG의 2년 연속 통합우승을 위해 뛰는 최지훈과 박성한은 태극마크를 단 뒤에도 '아시안게임 금메달'이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달린다.

최지훈은 "금메달이 목표다.

금의환향할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성한도 "자부심을 가지고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꼭 금메달을 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같은 목소리를 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