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지 멀티골' K리그2 충북청주, 김포에 2-1 승
충북청주, 공 점유율 35%에도 '효율 축구'
'3연승' K리그2 부산, 이랜드에 2-1 승…1위 점프(종합)
프로축구 K리그2 부산 아이파크가 3연승을 달리며 1위로 점프했다.

부산은 4일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서울 이랜드FC에 2-1로 승리했다.

최근 3연승을 달리며 승점 3을 추가한 부산(8승 5무 2패)은 승점 29를 쌓아 FC안양(승점 28·8승 4무 3패)을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반면 최근 5경기 무패 행진을 끝내고 숨 고르기를 한 이랜드는 승점 20(6승 2무 6패)으로 제자리걸음 했다.

양 팀은 중원을 중심으로 치열하게 다투며 대등한 경기를 이어갔으나 부산이 김찬의 선제골에 힘입어 점차 흐름을 가져갔다.

전반 37분 어정원이 중원에서 전방을 향해 왼발로 공을 차 올렸고 김찬이 골 지역 부근에서 뛰어올라 다이빙 헤더로 공의 방향을 살짝 바꿔놓았다.

이 공은 땅에 한 번 튀긴 뒤 가까운 골대 구석을 찔렀고 부산은 경기를 1-0으로 리드했다.

부산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이랜드 이시헌에게 동점 골을 허용했으나 계속해서 이랜드의 골문을 두드렸다.

후반 23분 최건주의 오른발 터닝 슛이 골대를 맞고 튕겨 나오며 아쉬움을 삼킨 부산은 잠시 뒤 추가 골을 뽑아냈다.

부산 박정인은 후반 28분 최기윤이 찔러준 패스를 받아 그대로 공을 몰고 골대를 향해 돌진했고 페널티 아크에서 강한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부심의 오프사이드 깃발이 올라갔지만 비디오판독(VAR) 끝에 득점이 인정돼 2-1로 다시 앞서나갔다.

'3연승' K리그2 부산, 이랜드에 2-1 승…1위 점프(종합)
김포솔터축구장에서는 충북청주가 김포FC를 2-1로 이겼다.

승점 3을 추가한 충북청주는 11위(승점 16·4승 4무 7패)를 지켰다.

반면 2연패를 당한 김포는 승점 26(7승 5무 2패)으로 제자리걸음 했다.

충북청주에 승리했다면 1위까지도 노려볼 수 있었던 김포는 이날 경기가 예정된 전남 드래곤즈와 김천 상무의 경기 결과에 따라 6위로 한 계단 미끄러질 수도 있는 처지가 됐다.

김포는 개막 이후 12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달렸으나 직전 경기에서 시즌 첫 패를 당한 뒤 이날 신생팀 충북청주에도 지며 2연패로 주춤했다.

충북청주는 공 점유율에서 35%-65%로 밀리는 등 김포의 공세를 막아내기에 급급했다.

그러나 유효슈팅에서 4-3으로 앞서며 역습을 통해 얻어낸 득점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충북청주는 전반 2분 조르지가 김포 수비진의 서투른 공 간수를 틈타 페널티 아크 부근에서 수비 3명 사이로 오른발 감아차기 슛을 날린 것이 골대 상단 구석에 꽂히며 선제골로 앞서 나갔다.

조르지는 전반 26분 멀티 골을 완성했다.

수비 진영에서 길게 넘어온 공을 쫓아 달린 조르지는 김포 김태한과의 몸싸움을 이겨내고 페널티 지역 왼쪽으로 공을 몰고 들어가 골키퍼와의 일대일 찬스를 맞이했고 오른발로 반대쪽 골대 구석으로 침착하게 차 넣었다.

충북청주는 후반 공 점유율을 73%까지 가져가며 일방적인 경기를 펼친 김포에 후반 22분 한 점을 내줬다.

주닝요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왼발로 크로스를 올리자 문전 왼쪽으로 뛰어오른 루이스가 헤딩했고, 이 공이 옆으로 흐르자 윤민호가 다시 한번 머리로 밀어 넣었다.

충북청주는 골키퍼 박대한을 앞세워 김포의 총공세를 막아냈다.

박대한은 후반 12분 김포 루이스의 헤더를 골대 구석으로 쓰러지며 가까스로 막아냈고, 후반 37분에는 골대 상단으로 향한 주닝요의 슛을 손가락 끝으로 쳐냈다.

후반 41분에는 김포 윤민호와의 일대일 상황에서 왼발로 공을 막아내는 등 여러 차례 슈퍼 세이브를 선보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