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아스, 데뷔전 5이닝 3실점…타선·불펜 도움으로 첫 승(종합)
SSG 랜더스 새 외국인 투수 로에니스 엘리아스(34)가 24일 KBO리그 데뷔전을 힘겹게 치러냈다.

엘리아스는 이날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KBO리그 LG 트윈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동안 홈런 1개를 포함해 안타 5개를 맞고 볼넷 4개를 내줘 3실점(3자책) 했다.

엘리아스는 4-0으로 앞선 2회 2사 후 김민성에게 볼넷을 허용한 뒤 이재원에게 좌월 투런포를 맞았다.

3회는 삼자범퇴로 잘 막아낸 엘리아스는 4회 오지환의 볼넷과 문보경의 안타로 1사 1, 3루 위기에 몰렸다.

결국 김민성에게 좌익선상 적시타를 맞아 한 점을 내줬으나 문보경이 주루 실수로 3루에서 태그아웃당한 것이 다행이었다.

계속된 수비에서 엘리아스는 이재원을 고의 볼넷으로 내보낸 뒤 김기연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5-3으로 앞선 5회에도 문성주와 김현수에게 연속 안타를 내줘 1사 1, 3루가 재연됐지만, 오스틴 딘을 병살로 잡아 불을 껐다.

엘리아스는 이날 총 91구를 던진 가운데 직구 49개, 체인지업 27개, 커브 15개를 던졌다.

스트라이크와 볼은 각각 54개, 37개로 집계됐다.

최고 구속은 시속 150㎞였다.

승리 요건을 채우고 불펜 고효준에게 공을 넘긴 엘리아스는 경기가 5-3으로 끝나면서 첫 승을 수확했다.

6∼9회 실점 위기를 잘 넘겨준 최민준, 노경은, 서진용 등 불펜의 도움도 컸다.

엘리아스는 경기를 마치고 "처음 경험하는 리그의 첫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내기 어려운데 오늘 승리를 거둬 기쁘다"며 "야구 수준이 높은 한국에서 거둔 결과라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첫 경기라 다소 긴장이 되기도 했다"며 "다음부터는 초구에 스트라이크를 던지는 것에 집중하고 볼넷 관리가 필요할 것 같다"고 복기했다.

김원형 SSG 감독은 "엘리아스가 강팀을 상대로 첫 경기였는데 5이닝까지 던져줬다"며 "첫 승을 축하하고 준비 잘해서 다음 경기에선 더 나은 투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펜 투수들이 압박감을 이겨내 승리할 수 있었다"며 "민준이가 6회 무사 1, 2루 위기를 잘 막아줬고 경은이가 (8회 내야) 실책으로 인한 위기를 침착하게 실점 없이 막아준 게 승리의 원동력"이라고 치켜세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