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 오브 아너' 받으며 홈 경기 입장…경기 뒤 우승 세리머니
맨시티, 첼시에 1-0 승리…12연승 'EPL 우승 자축'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첼시를 꺾고 12연승을 이어가며 홈에서 '챔피언 세리머니'를 펼쳤다.

맨시티는 22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 2022-2023 EPL 37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12분 터진 훌리안 알바레스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승리했다.

전날 2위 아스널(승점 81)이 노팅엄 포리스트에 0-1로 패하면서 남은 경기에 상관 없이 '3시즌 연속 우승'을 확정한 맨시티(승점 88)는 이번 시즌 마지막 홈 경기에서 홈 팬들과 챔피언 세리머니를 즐겼다.

맨시티, 첼시에 1-0 승리…12연승 'EPL 우승 자축'
페프 과르디올라 감독은 엘링 홀란, 케빈 더브라위너, 일카이 귄도안 등 주전급 선수들을 벤치에 앉히고 알바레스, 콜 팔머, 리야드 마레즈 등을 먼저 투입하는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맨시티 선수들은 그라운드에 들어서면서 먼저 입장해 두 줄로 늘어선 첼시 선수들로부터 우승 축하를 받는 '가드 오브 아너'의 영광을 누렸다.

맨시티는 전반 12분 만에 팔머가 중원에서 찔러준 패스를 알바레스가 잡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첼시의 골그물을 흔들었고, 알베레스의 득점은 12연승을 이어가는 결승골이 됐다.

맨시티, 첼시에 1-0 승리…12연승 'EPL 우승 자축'
과르디올라 감독은 후반 29분 홀란, 후반 33분 더브라위너 등을 투입하며 승리를 지켜내 홈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구 통계 전문 옵타에 따르면 이날 맨시티는 이번 시즌 공식전 홈 경기에서만 100골째(EPL 60골 포함)를 기록하며 다른 빅클럽(독일 바이에른 뮌헨 66골,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65골, 독일 도르트문트 58골,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57골)들을 압도했다.

더불어 과르디올라 감독은 2008-2009시즌 '스페인 명가' FC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은 이후 모두 11차례(바르셀로나 3차례, 바이에른 뮌헨 3차례, 맨시티 5차례) 우승 트로피를 차지해 '우승 청부사'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경기가 끝나자마자 맨시티 홈팬들이 그라운드로 몰려나와 우승 세리머니가 미뤄지는 사태도 벌어졌다.

장내 정리가 끝난 뒤 맨시티 선수들은 시상대에 올라 우승 메달을 목에 걸고 트로피를 번쩍 들어 올리며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맨시티, 첼시에 1-0 승리…12연승 'EPL 우승 자축'
EPL 데뷔 시즌 정규리그만에서 36골을 쏟아내며 팀의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낸 홀란은 "데뷔 시즌에 지금까지 36골을 넣었다.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함께 아직 두 차례 더 결승전(잉글랜드축구협회 FA컵,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이 남아 있다.

나쁘지 않은 출발이다"라고 기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