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나폴리-마요르카 경기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이견 조율 난항
나폴리-마요르카전 주최측 "7월 30일도 K리그와 겹친다" 주장
6월 나폴리(이탈리아)와 마요르카(스페인)의 국내 친선 경기 개최를 준비하는 주최 측이 한국프로축구연맹의 '동의 불가' 방침에 형평성이 어긋난다고 반박했다.

6월 나폴리와 마요르카 경기의 국내 개최를 준비하는 프로모터 언터처블 스포츠 그룹과 스타디움 엑스는 11일 입장문을 내고 "7월 30일로 예정된 다른 외국 구단의 방한 경기 역시 K리그 일정과 겹친다"며 "따라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팬 보호를 위해 나폴리-마요르카 경기에 대한 진행 동의를 할 수 없다는 입장은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주장했다.

두 회사는 6월 김민재가 속한 나폴리와 이강인이 뛰는 마요르카의 국내 친선 경기 개최를 추진 중이다.

6월 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차전을 치르고, 6월 10일에는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2차전을 예정하고 있다.

그러나 이 경기가 국내에서 열리려면 대한축구협회 승인이 필요한데, 대한축구협회 승인에는 또 한국프로축구연맹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6월 10일의 경우 K리그 일정이 있기 때문에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 조율이 필요한 상황이다.

나폴리-마요르카전 주최측 "7월 30일도 K리그와 겹친다" 주장
현재 7월 30일에는 맨체스터시티(잉글랜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가 국내에서 친선 경기를 열 예정인데 이날에도 K리그2 일정이 두 경기 편성돼있다.

언터쳐블 스포츠 그룹과 스타디움 엑스는 10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을 방문해 6월 나폴리와 마요르카 경기 개최와 관련된 사항을 협의했다.

이 두 회사는 "이번 외국 구단 방한 경기를 진행하며 K리그와 상생을 최우선 고려 대상으로 삼고 업무를 진행하는 중"이라며 "한국프로축구연맹에 K리그 발전을 위한 계획을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연맹과 대화를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