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2개 대회 연속 우승 도전 고진영 "명예의 전당 목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개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고진영이 명예의 전당 가입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고진영은 23일(한국시간) LPGA 투어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사실 명예의 전당에 들어가기 위해 골프를 시작했기 때문에 (명예의 전당은)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명예의 전당 가입까지 8점이 남았다'는 말에 "하고 싶다는 생각보다 '나는 이미 했다'고 스스로 세뇌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올해 8점을 다 채웠다고 생각하며 경기하겠다"고 답했다.

LPGA 명예의 전당에는 포인트 27점을 쌓아야 들어갈 수 있는데 투어 대회 우승, 평균 타수 1위, 올해의 선수상, 올림픽 금메달에 1점씩이 걸려 있고 메이저 대회 우승은 2점을 받는다.

또 기본적으로 메이저 우승, 평균 타수 1위, 올해의 선수 가운데 하나를 달성해야 한다.

현재 고진영은 19점을 쌓았으며 LPGA 명예의 전당에 한국 선수로는 박세리, 박인비가 올라 있다.

이달 초 싱가포르에서 열린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고진영은 24일 미국 애리조나주 골드캐니언에서 개막하는 드라이브온 챔피언십에서 2개 대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고진영은 "올해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첫 대회라 출발을 잘하면 좋겠다"며 "목 컨디션이 안 좋은데, 스윙에는 영향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싱가포르 대회 우승 이후 한국에서 연습했다는 그는 애리조나주와는 좋은 인연이 있다.

2019년 3월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파운더스컵에서 우승하며 미국 본토에서 첫 승을 따냈기 때문이다.

이 우승은 고진영 개인으로는 LPGA 투어 3승째였지만 1승과 2승째는 한국과 호주에서 기록했다.

고진영은 "그때만 해도 '내가 미국 본토에서 우승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많았다"며 "그 대회 이후 다른 우승도 더 할 수 있다"고 회상했다.

그는 "이번 주 대회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더 중요한 대회도 많이 남은 만큼 코스 위에서 내가 가진 것을 다 쏟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고진영은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1라운드를 한국시간 24일 오전 3시 55분 넬리 코다(미국), 브룩 헨더슨(캐나다)과 함께 시작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