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 결승골 오현규 "좋은 모습으로 대표팀 합류…시너지 기대"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리그에서 역전 결승골을 터트려 팀의 영웅이 된 공격수 오현규(셀틱)가 좋은 기운을 국가대표팀에서도 이어가고 싶은 바람을 드러냈다.

오현규는 19일(한국시간) 영국 글래스고 셀틱 파크에서 열린 2022-2023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SPL) 29라운드 하이버니언과의 홈 경기에서 1-1로 맞선 후반 36분 헤딩으로 결승골을 터트려 셀틱의 3-1 역전승을 이끌었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오현규는 후반 15분 교체 투입된 뒤 데이비드 턴불이 올린 코너킥을 골문 정면에서 다이빙 헤딩슛으로 연결해 역전골을 꽂았다.

K리그1 수원 삼성을 떠나 올해 1월 셀틱 유니폼을 입은 오현규는 지난 5일 세인트미렌과의 원정 경기(셀틱 5-1 승)에서 페널티킥으로 리그 데뷔골을 터트린 후 2경기 만에 다시 득점포를 폭발했다.

스코틀랜드 컵대회 1골을 포함하면 오현규의 셀틱 입단 후 득점은 3골로 늘었다.

오현규는 이날 경기 최우수선수(MVP)로도 뽑혔다.

역전 결승골 오현규 "좋은 모습으로 대표팀 합류…시너지 기대"
오현규의 활약 덕에 최근 리그 9연승을 이어간 셀틱은 승점 82(27승 1무 1패)로, 2위 레인저스(승점 73·23승 4무 2패)와 9점 차를 유지한 채 선두를 질주했다.

오현규는 경기 후 구단 방송 셀틱TV와 인터뷰에서 "처음에 들어가자마자 좋은 찬스가 있었는데 골을 못 넣어 계속 마음이 걸렸다"면서 "한 번 더 찬스가 왔을 때는 무조건 넣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득점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교체로 들어가기 전부터 우리가 0-1로 지고 있었고, 들어간다면 공격수로서 골을 넣어야겠다는 상상을 했는데 이뤄져 너무 행복한 하루인 것 같다"고 재차 기쁨을 표현했다.

오현규는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감독이 국가대표팀을 이끈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최종 명단 26명에 들지 못했으나, 예비 멤버로 카타르에서 벤투호와 동고동락했다.

오현규는 새로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쥔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의 부름도 받았다.

클린스만 감독은 한국 대표팀 사령탑 데뷔 무대가 될 콜롬비아(24일), 우루과이(28일)와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26명을 소집하면서 오현규를 포함했다.

오현규는 대표팀 합류에 대한 기대감을 묻자 "스코틀랜드 생활을 너무 즐기고 있어서 행복하기만 하다"면서 "한국 대표팀에 갈 기회가 왔다.

한 골을 넣고 좋은 모습으로 가게 되니 시너지를 낼 것 같다"고 말했다.

오현규는 대표팀 소집일인 20일 오후 입국해 파주NFC(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로 향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