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승리 세리머니하다 다친 디아스, 무릎힘줄 파열로 '시즌 아웃'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푸에르토리코의 8강 진출 확정 후 세리머니를 하다가 오른쪽 무릎을 다친 에드윈 디아스(뉴욕 메츠)가 결국 수술대에 올라 이번 시즌을 뛰지 못한다.

디아스의 소속팀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는 그야말로 날벼락을 맞았다.

MLB닷컴은 디아스가 오른쪽 무릎힘줄 파열 진단을 받아 17일(한국시간) 수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이런 수술을 하고 재활을 거쳐 다시 마운드에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보통 8개월이라고 덧붙였다.

예외적으로 6개월 만에 돌아온 투수도 있지만, 디아스가 사실상 올해 복귀하긴 어렵다는 게 MLB닷컴의 전망이다.

[WBC] 승리 세리머니하다 다친 디아스, 무릎힘줄 파열로 '시즌 아웃'
디아스는 16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파크에서 '우승 후보' 도미니카공화국과 치른 2023 WBC 1라운드 D조 1라운드 마지막 경기에 등판했다.

이기면 8강, 지면 탈락인 절체절명의 경기에서 푸에르토리코가 5-2로 앞선 9회 마운드에 선 디아스는 키텔 마르테(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헤안 세구라(마이애미), 테오스카르 에르난데스(시애틀 매리너스)를 모조리 삼진으로 잡고 팀을 8강에 올려놨다.

승리한 기쁨에 푸에르토리코 선수들은 디아스에게 달려와 원을 그리며 껑충껑충 뛰는 세리머니를 펼쳤다.

그러나 곧 디아스는 오른쪽 무릎을 잡고 통증을 호소했다.

홀로 걸을 수 없어 동료의 부축을 받은 디아스는 결국 휠체어를 타고 그라운드를 떠났다.

[WBC] 승리 세리머니하다 다친 디아스, 무릎힘줄 파열로 '시즌 아웃'
푸에르토리코는 물론 지난겨울 디아스에게 역대 MLB 구원 투수 최고 액수인 5년 1억200만달러를 안긴 메츠 구단은 당장 뒷문을 잠글 투수가 없어 큰 낭패를 봤다.

디아스는 지난해 3승 1패, 32세이브, 평균자책점 1.31, 62이닝 동안 탈삼진 118개라는 놀라운 성적을 올린 당대 최고 마무리 투수다.

억만장자로 비시즌에 전력 보강에 엄청나게 투자한 스티브 코언 메츠 구단주는 트위터에 "디아스는 위대한 선수이며 맹렬한 경쟁자"라며 "메츠 구단의 모든 이가 충격을 받았지만, 엄청난 시즌을 향한 탐색을 이어가기로 했다.

디아스의 빠른 회복을 바란다"고 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