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새 외인 후라도 3이닝 무실점…KIA 신인 윤영철 4이닝 무실점
신인 김건희 8회 역전타…키움, KIA 꺾고 시범경기 첫 승
신인 김건희의 역전타를 앞세운 키움 히어로즈가 시범경기 첫 승리를 따냈다.

키움은 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3 KBO 시범경기 KIA 타이거즈와 방문 경기에서 3-2로 역전승했다.

시범경기 개막 후 내리 3경기에서 패했던 키움은 첫 번째 승리를 수확했다.

선취점은 KIA가 얻었다.

4회 투아웃에서 터진 김규성의 1점 홈런으로 경기에 균형을 깬 KIA는 김도영의 2루타와 김선빈의 볼넷으로 1루와 2루에 주자가 진루한 가운데 최형우의 1타점 적시타까지 이어졌다.

신인 김건희 8회 역전타…키움, KIA 꺾고 시범경기 첫 승
KIA 선발 윤영철에게 4회까지 꽁꽁 묶였던 키움은 6회 투아웃 이후 이어진 김태진과 박주홍의 연속 2루타로 1점을 만회했다.

이후에도 득점 없이 묶였던 키움 타선은 8회 찾아온 한 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2사 이후 박찬혁과 김태진의 연속 안타와 이용규의 몸에 맞는 공으로 모든 베이스가 가득 찼고, 신인 김건희가 중견수 쪽 적시타로 주자 2명을 홈에 불러들였다.

키움은 새 외국인 투수 아리엘 후라도가 3이닝 4피안타 2볼넷 3탈삼진 무실점으로 첫선을 보였다.

후라도에 이어 4회 등판한 이승호는 1이닝 3피안타 2실점으로 흔들렸지만, 이후 등판한 김성진∼박승주∼임창민∼원종현∼하영민은 무실점으로 각각 1이닝씩 책임졌다.

신인 김건희 8회 역전타…키움, KIA 꺾고 시범경기 첫 승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했던 이정후는 올해 첫 시범경기 출전에서 2타수 1안타로 타격감을 점검했다.

KIA는 신인 투수 윤영철이 첫 시범경기 등판에서 4이닝 2피안타 1볼넷 7탈삼진 무실점으로 선발 경쟁에 신호탄을 쐈다.

타석에서는 김도영과 최형우, 황대인이 각각 2안타씩 터트렸고, 김규성은 시범경기 첫 홈런을 쏘아 올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