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베스트 11 선정' 하키미, 성폭행 혐의…검찰 조사 착수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모로코의 4강 돌풍을 이끈 아슈라프 하키미(25·파리 생제르맹)가 성폭행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됐다.

프랑스 르몽드와 르파리지앵 등은 2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근교 낭테르 검찰이 하키미의 강간 혐의에 대한 조사를 개시했다고 보도했다.

르몽드는 "한 여성이 불로뉴 빌랑쿠르에 있는 하키미의 집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신고했다"며 "이들은 1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알게 됐고, 해당 여성은 25일 하키미가 부른 차를 타고 그의 집으로 갔다"고 전했다.

풀백인 하키미는 2021년부터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 유스팀에서 성장해 2018∼2020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에서 임대로 뛰었고, 인터 밀란(이탈리아)을 거쳐 PSG에 자리 잡았다.

스페인 마드리드 태생으로 모로코인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서 모로코의 사상 첫 4강 진출에도 힘을 보탰다.

성폭행 혐의가 알려진 이날 하키미는 국제축구연맹(FIFA)과 국제축구선수협회(FIFPRO)가 선정하는 '월드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 베스트 11은 전 세계 프로축구 선수들의 투표로 가리는데, 수비진에 포함된 그는 파리에서 열린 '2022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시상식에 참석해 상을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