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 일정 맞춰야 해 시기 유동적…참석 시 개막식 시민과 함께"

강원 춘천시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뛰는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의 이름을 딴 '손흥민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를 6월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나섰다.

춘천시 '손흥민 국제유소년 친선축구대회' 6월 개최 검토
2일 춘천시 동면에서 손흥민 체육공원을 운영하는 손 축구아카데미 측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회를 열기로 하고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춘천시는 이번 대회에 손흥민 선수가 직접 개회식 등에 참가하는 일정에 맞춰 개최 시기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손 선수가 자신의 이름으로 열리는 축구대회에 참석하면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이 된 이후 고향 시민들과 공식적으로 만나는 것은 처음이다.

지난해 열린 대회에는 경기 일정으로 인해 축하 영상으로 대신 인사를 전했다.

춘천시 '손흥민 국제유소년 친선축구대회' 6월 개최 검토
앞서 손 선수는 지난달 5일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에 따라 춘천시에 연간 기부 최고 한도액인 500만원을 쾌척해 남다른 고향 사랑을 전하기도 했다.

올해 대회는 지난해 만 12세 이하 아시아권 위주 6개 팀에서 올해는 유럽 등 9개 팀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돼 대회 규모가 늘어날 전망이다.

춘천시 '손흥민 국제유소년 친선축구대회' 6월 개최 검토
춘천시 관계자는 "손 선수 아버지인 손축구아카데미 손웅정 감독 등과 함께 대회 개최 시기를 최대한 손 선수 일정에 맞춰 여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손 선수가 고향을 찾으면 대회 개막식 등을 시청 광장이나 송암스포츠타운에서 많은 시민과 함께 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