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는 28일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유니버시아드) 성공 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영환 충북지사, 박보균 장관에 유니버시아드 지원 요청
28일 충북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이날 서울에서 박 장관과 만나 충북 현안에 대해 광범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김 지사는 작년 11월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 당시의 소회를 전하며 "이 대회를 체육, 문화, 예술, 관광이 어우러진 종합축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고, 박 장관 역시 지원을 약속했다고 충북도는 전했다.

김 지사는 다른 지역에 비해 낙후된 중부내륙의 상황을 언급한 뒤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 "충북은 바다가 없으나 아름다운 호수와 백두대간이 있는 지역"이라고 소개한 뒤 옛 대통령 별장인 청주 문의면 소재 청남대를 중심으로 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박 장관은 "청남대의 역사·문화적 가치는 매우 크다"며 "충북을 중심으로 하는 중부내륙에 프리미엄을 입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을 견인할 '중부내륙 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안'에 대해서도 공감대를 표시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의 제안을 충분히 이해했고 정부에서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고 덧붙였다고 충북도는 전했다.

김 지사는 이외에도 박 장관에게 대중음악공연장 조성 구상을 꺼낸 뒤 문화체육관광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