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가나쌍둥이 캡처
사진=유튜브 가나쌍둥이 캡처
가나 출신 유튜버 '가나쌍둥이'가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 가나 경기 이후 쏟아진 네티즌들의 '악플'에 결국 사과했다.

쌍둥이 중 한 명인 이삭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가쌍GH Twins'에 '대한민국 vs 가나전-한국에 3년 살았던 가나 사람들의 찐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삭은 영상에서 "어제 가나랑 대한민국 경기 잘 봤다. 솔직히 가나를 열심히 응원했고 가나가 이겼을 때 너무 설렜고 행복했다"며 "여러분에게 거짓말하고 싶지 않고 눈치 보면서 대한민국 응원하는 척하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대한민국을 당연히 응원하고 있지만, 경기에서는 가나 사람으로서 제 피가 허락해 주지 않았다"며 "대한민국 선수들이 엄청 잘했다고 생각했고 솔직히 (대한민국이) 가나 이길까 봐 너무 불안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제가 가나를 응원해서 저한테 실망하신 팬에게는 정말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이면서 "경기는 경기다 .이기는 사람이 있으면 지는 사람이 있다"고도 했다.

네티즌들은 "자기 나라 응원하는 건 당연하다", "악플은 신경 쓰지 말라", "상식 없는 사람들의 악플이니 사과할 필요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은 지난달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조규성의 멀티골에도 2대 3으로 석패했다. 이번 패배의 여파로 한국의 16강 진출 전망은 어두워졌다.

경기 결과에 실망한 일부 네티즌들은 고생한 선수들을 격려하기는커녕 엉뚱한 방향으로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이들은 '가나쌍둥이' 유튜브로 몰려와 흑인 비하 용어를 서슴지 않고 사용하면서 "한국을 떠나라" 등의 댓글을 남기는 만행을 저질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