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커리어에서 가장 힘든 날…돌아올 기회 있을 것"
[월드컵] 네이마르·다닐루 부상으로 2차전 결장…'조별리그 아웃설'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완승으로 순조롭게 시작한 우승 후보 브라질에 부상 악재가 덮쳤다.

'에이스'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와 측면 수비수 다닐루(유벤투스)가 동시에 이탈했다.

호드리구 라즈마르 브라질 대표팀 팀 닥터는 25일(현지시간) 자기공명영상(MRI)으로 네이마르와 다닐루의 발목 인대 손상을 확인했다며, 이들이 28일 스위스와의 조별리그 G조 2차전에 결장한다고 브라질축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들은 모두 전날 세르비아와의 1차전에 선발로 나서서 브라질의 2-0 승리에 힘을 보탠 바 있다.

네이마르는 후반 막판 상대 선수와의 충돌 이후 오른쪽 발목을 다쳐 안토니로 교체됐고, 다닐루는 풀타임을 소화했다.

다닐루의 경우 왼쪽 발목에 부상이 있다고 라즈마르 팀 닥터는 설명했다.

라즈마르 팀 닥터는 "선수들은 이 대회 기간 회복하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계속 치료받고 있다"면서 "정보를 얻고 이를 통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선수들의 상태를 매일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컵] 네이마르·다닐루 부상으로 2차전 결장…'조별리그 아웃설'도
일각에선 이들이 스위스전 이후에도 뛸 수 없을 거라는 전망도 나온다.

로이터통신은 팀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이들이 16강 이후에 대비해 남은 조별리그 두 경기를 모두 건너뛸 거라고 전했다.

첫 경기에서 히샤를리송(토트넘)의 멀티 골에 힘입어 세르비아를 무난히 꺾고 G조 선두(승점 3·골 득실 +2)로 나섰으나 브라질로선 이들이 동시에 빠진다면 전력에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특히 네이마르는 2014년 자국에서 열린 월드컵 때 8강전 중 척추를 다쳐 준결승에서 대표팀이 독일에 1-7로 참패하는 모습을 지켜봐야 했던 아픔이 있는데, 브라질이 우승 후보 1순위로 꼽히는 가운데 나선 이번 대회 첫 경기부터 다시 부상 악령과 마주 섰다.

그는 세르비아전 때 그라운드에서 발목 치료를 받는 동안 8년 전 기억이 떠올라서인지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네이마르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직접 심경을 밝혔다.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느끼는 자부심과 애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네이마르는 "신이 내게 태어나고 싶은 나라를 선택할 기회를 준다면, 그것은 브라질일 것"이라며 대표팀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내 인생에서 쉽게 얻어진 것은 없다. 항상 꿈과 목표를 위해 달려와야 했다"면서 "오늘은 내 커리어에서 가장 힘든 순간 중 하나다.

다시 월드컵에서 부상을 얻었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하지만 "짜증스럽고 속상한 일"이라면서도 네이마르는 복귀를 굳게 다짐했다.

그는 "다시 돌아오게 될 기회가 있을 거라 확신한다.

나는 최선을 다해 우리나라와 내 동료들과 나 자신을 돕고 싶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브라질은 스위스전 이후 다음 달 3일 카메룬과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르며, G조 1위로 16강에 오르면 16강전은 다음 달 5일 열릴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