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PO 2차전 데일리 MVP
'용규 놀이'는 후배가 대신…초구로 LG 무너뜨린 키움 이용규
이용규(37·키움 히어로즈)의 가장 유명한 별명은 '용규 놀이'다.

끝날 것 같지 않은 '파울 커트'로 투수의 진을 빼놓는 절묘한 배트 컨트롤은 이용규 야구의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다.

그러나 2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 2차전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용규 놀이'를 제대로 보여준 건 내야수 김태진이다.

김태진은 2회 LG 선발 애덤 플럿코와 9구 대결 끝에 단타를 만들고, 4회에는 이우찬에게 12구나 던지게 하고 아웃됐다.

투수를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 LG 마운드를 녹초로 만든 게 김태진이라면, 이용규는 서부 시대 총잡이처럼 초구를 노린 정확한 타격을 보여줬다.

이날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이용규는 1회초 1사 주자 없는 첫 타석에서 LG 선발 플럿코의 초구를 공략해 중견수 앞 안타로 출루했다.

'용규 놀이'는 후배가 대신…초구로 LG 무너뜨린 키움 이용규
후속 이정후의 우전 안타 때 전력 질주로 3루에 도착한 이용규는 포수 패스트볼로 여유 있게 홈을 밟아 1-0으로 앞서가는 선취 득점에 성공했다.

2회에는 플럿코를 완전히 무너뜨린 2타점 적시타를 가동했다.

2사 2, 3루에서 두 번째 타석을 맞이한 이용규는 이번에도 플럿코의 초구를 때려 주자 2명을 모두 홈에 불렀다.

팀에 4-0 리드를 안긴 한 방이었고, 이용규의 활약으로 초반 기선을 제압한 키움은 난타전 끝에 LG에 7-6으로 승리했다.

이번 가을야구를 앞두고 "나는 주인공을 만들기 위한 조연으로 남는 것에 만족한다"고 말해왔던 이용규는 주인공으로 우뚝 섰다.

홍원기 키움 감독이 경기에 앞서서 말한 "이용규 선수가 오늘 플럿코를 괴롭혀주면 좋겠다"는 기대를 완전히 충족한 것이다.

4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으로 맹활약한 이용규는 2차전 데일리 MVP로 선정돼 상금 10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리쥬란 코스메틱 제품을 받았다.

잠실에서 1승 1패를 거둔 키움은 27일 안방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으로 이동해 시리즈 분수령인 PO 3차전을 치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