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성·김휘집·이정후 실책 퍼레이드…키움, LG에 승리 헌납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일까, LG 트윈스 팬들의 응원에 압도된 탓일까.

키움 히어로즈가 2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 1차전에서 뼈아픈 실책 3개 탓에 LG에 승리를 헌납했다.

키움은 3-6으로 패한 이날 실책으로 3점을 줬다.

0-0인 2회 LG 문보경에게 중전 안타, 문성주에게 2루수 내야 안타를 내줘 닥친 1사 1, 2루 실점 위기에서 유강남의 타구는 느리게 2루수 김혜성 앞으로 굴러갔다.

유격수 김휘집의 2루 커버가 늦었다고 판단한 김혜성이 직접 2루를 찍고 1루에 공을 던졌지만, 악송구가 된 사이 문보경이 홈을 밟았다.

김혜성·김휘집·이정후 실책 퍼레이드…키움, LG에 승리 헌납
0-2로 벌어진 3회 2사 1, 3루에선 연속 실책이 나와 선발 투수 타일러 애플러의 힘을 뺐다.

문보경이 친 뜬공을 잡으러 김휘집은 뒷걸음질 치고, 중견수 이정후는 앞으로 달려 나왔다.

이정후와 김휘집의 콜 플레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공은 둘 사이에 뚝 떨어졌다.

3루 주자 김현수는 여유 있게 홈을 밟았고, 1루 주자 오지환은 3루로 뛰었다.

실책은 거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공을 주운 이정후가 급히 홈에 던졌으나 공은 포수가 잡기 어려운 왼쪽으로 흘렀다.

오지환마저 홈에 들어와 점수는 순식간에 점수는 0-4가 됐다.

애플러의 자책점은 1점에 불과했다.

김혜성·김휘집·이정후 실책 퍼레이드…키움, LG에 승리 헌납
상황 정리에 고심하던 KBO 공식기록원은 LG의 공격이 끝나고 키움의 4회 공격이 이어질 때에서야 답을 내놨다.

문보경의 타구는 김휘집의 글러브에 맞지 않았지만, 잡을 수 있었다고 판단해 김휘집의 포구 실책으로 결정하고, 이정후의 송구 실책을 잇달아 기록지에 표기했다.

LG 에이스 케이시 켈리의 구위가 정규시즌 한창때보다 떨어진 1차전에서 키움은 2회 연속 안타로 1사 1, 2루 기회를 잡고, 3회에도 이정후의 우중간 2루타로 2사 2, 3루 찬스를 얻었지만, 둘 다 놓쳤다.

수비에서도 예상하지 못한 연쇄 실책이 나와 키움으로선 종일 꼬인 하루였다.

6회말 1사 3루에서 문성주의 타구를 잘 잡은 뒤 홈에 원바운드로 던진 김태진의 송구는 야수선택이었지만, 기록되지 않은 실책이었고, 7회말 LG 선두 박해민의 번트를 잡은 이지영의 1루 악송구는 키움의 4번째 실책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