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기부 천사' 추신수, 모교에 1억2천만원 상당 야구용품 지원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기부 천사' 추신수(40)가 올해에도 모교에 화끈하게 기부했다.

21일 SSG 구단에 따르면, 추신수는 전날 부산 수영초등학교, 부산중학교, 부산고등학교에 각각 3천만원, 4천만원, 5천만원 등 1억 2천만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지원했다.

추신수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모교 후배 야구부 학생들에게 필요한 물품 정보를 먼저 전달받아 현황에 맞게 배팅 머신, 방망이, 공, 글러브, 스파이크화 등을 보냈다.

추신수는 구단을 통해 "나 또한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야구를 잘 할 수 있었고, 항상 선배님들께 받은 도움을 후배들에게 대물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후배들이 조금이나마 나은 환경에서 야구를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고는 지난해 추신수의 기부금으로 실내 훈련장을 건립하고 LED 조명탑으로 교체하는 등 훈련 시설을 대폭 개선했다.

그 덕분인지 올해 봉황대기 전국고교대회에서 29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오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생활을 마치고 지난해 한국프로야구에 데뷔한 추신수는 한국에 오자마자 야구 꿈나무와 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하는 '드림 랜딩'(Dream Landing) 프로젝트에 착수해 10억원을 기부하고 2021년 사랑의 골든글러브를 수상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