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지난 시즌 득점왕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사진)이 마침내 골 침묵을 깼다.

고대했던 올 시즌 첫 골을 터뜨린 이후엔 일사천리였다. 손흥민은 13분 만에 3골을 몰아쳐 그동안 흘러나온 부진 우려를 완벽히 씻어냈다. 토트넘 역사상 최초로 교체 출전해 해트트릭을 하는 진기록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22~2023 EPL 8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28분·39분·41분 연달아 골을 넣었다. 팀도 손흥민의 활약 속에 6-2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앞서 이번 시즌 리그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등 공식전 8경기에서 골 맛을 못 봤다.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도 제외돼 위기설이 흘러나올 법했지만 후반 14분 교체 투입 후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교체 출전 후 해트트릭을 달성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EPL을 통틀어서도 7차례 밖에 나오지 않은 기록. 손흥민 개인으로서도 EPL에서 2020년 9월 사우샘프턴전, 올해 4월 애스턴빌라전에 이어 통산 세 번째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EPL에선 세르히오 아궤로가 총 12차례 해트트릭으로 역대 최다 1위고 손흥민은 3회 해트트릭으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디디에 드로그바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날 해트트릭으로 손흥민의 EPL 통산 득점은 96골로 늘었다. 이 분야 1위는 260골의 앨런 시어러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