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콘테 감독 "UCL 수준 높아…실수한 대가 치렀다"
시즌 첫 패배를 당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짙은 아쉬움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14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조제 알발라드 경기장에서 열린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과의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2차전 원정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이로써 올 시즌 EPL 6경기에서 4승 2무, UCL 조별리그에서 1승으로 무패를 달리던 토트넘은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콘테 감독은 경기 뒤 "전반전에는 두 팀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했고, 솔직히 후반전에는 승리해 승점 3을 챙길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득점할 기회도 있었지만, 결국 우리는 패배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며 씁쓸해했다.

이어 "우리가 이길 자격이 없었지만, 질 자격도 없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잘한 부분과 앞으로 개선해야 할 부정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선수들과 경기를 잘 분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토트넘 입장에선 이날 스포르팅을 상대로 0-0으로 맞서다 후반 막바지에 두 골을 내준 게 못내 아쉬웠다.

콘테 감독은 "챔피언스리그의 수준은 매우 높다.

이 대회에서 경기하려면 실수를 줄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면서 "우리는 오늘 많은 대가를 치렀다"고 곱씹었다.

그는 또 "우리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려는 야망을 품으려면 싸워야 한다"며 "특히 이 조에서는 팀 간의 균형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이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트넘은 현재 D조에서 2연승을 달린 스포르팅(승점 6)에 이어 조 2위(1승 1패)에 자리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