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윤·하창래·김주성 등도 복귀…순위 싸움 변수
김천상무서 전역하는 조규성·정승현, K리그1 우승 경쟁 가세
김천상무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한 '예비군'들이 K리그 팀들로 돌아가 시즌 막바지 순위 경쟁에 가세한다.

김천 구단은 7일 "'김천상무' 3기 13명이 2021년 3월 8일부터 548일의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역한 선수는 강정묵(FA), 구성윤(대구), 권혁규(부산), 김주성, 정현철(이상 서울), 명준재, 박상혁(이상 수원), 서진수(제주), 유인수, 연제운(이상 성남), 정승현(울산), 조규성(전북), 하창래(포항)다.

함께 입대한 최준혁(광주)은 훈련 중 부상으로 지난달 말 의병 제대한 바 있다.

이들은 2021시즌 김천상무의 K리그2 우승과 1부 승격을 이끌었다.

골키퍼 구성윤과 수비수 김주성, 정승현, 공격수 조규성은 김천에서 뛰는 동안 국가대표로 발탁됐고, 미드필더 권혁규와 윙어 서진수는 23세 이하(U-23) 대표팀에 선발됐다.

전역 선수들이 기존 소속팀으로 돌아가면서 시즌 막판에 접어든 K리그에도 변수가 될 전망이다.

특히 K리그1 1·2위를 달리는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엔 각각 수비와 공격의 주축급인 정승현과 조규성이 합류해 전력 강화 효과를 얻게 됐다.

3위인 포항 스틸러스엔 하창래가 복귀해 수비진에 힘을 싣는다.

전역 선수들은 이번 주말 펼쳐질 K리그1 30라운드, K리그2 38라운드부터 나설 수 있다.

조규성은 김천 구단을 통해 "입대는 또 하나의 터닝포인트였다.

정말 많은 것을 얻었고 축구 인생의 디딤돌이 됐다"며 "특히 팬들의 사랑에 감사하고 전역 후에도 좋은 기량으로 보답하겠다"고 전역 소감을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