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닷컴, 김하성 활약에 타티스 주니어 '외야수 전향' 전망
미국프로야구(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간판타자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23)가 복귀 후 외야에서 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올 시즌 타티스 주니어를 대신해 유격수, 3루수 등 멀티 내야수로 뛰는 김하성(27)의 입지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인다.

MLB 닷컴은 6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가 타티스 주니어가 부상에서 복귀하면 내야수가 아닌 외야수로 옮기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MLB 닷컴은 샌디에이고의 이 같은 계획이 팀 외야수들의 성적 부진과 내야수 김하성의 활약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리그에서 6번째로 낮은 0.653의 OPS(장타율+출루율)를 기록 중인 샌디에이고 외야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티스 주니어를 외야로 옮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선택이라고 전망했다.

타티스 주니어는 지난 시즌에도 어깨 부상에서 복귀한 뒤 중견수와 우익수로 경기에 출전한 경험이 있다.

MLB 닷컴은 또 올 시즌 김하성이 수비와 타격에서 활약하고 있다는 점도 타티스 주니어가 외야로 전향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봤다.

MLB 닷컴은 "김하성은 리그 평균의 타격과 강력한 수비로 타티스 주니어의 공백을 든든하게 메웠다"면서 "타티스 주니어가 외야로 옮기면 김하성은 붙박이 선발로 기용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MLB 닷컴은 김하성의 대체선수대비승리기여도(WAR)에도 주목했다.

김하성의 올 시즌 WAR은 2.2로, 이는 팀 내에서 매니 마차도(3.9)와 제이크 크로넨워스(2.7), 유릭슨 프로파르(2.7)에 이어 4번째로 높은 수치다.

지난 3월 오토바이 사고로 왼쪽 손목을 다쳐 수술대에 오른 타티스 주니어는 이르면 이달 중순께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