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 뉴질랜드 1-0 꺾고 카타르WC 본선행 막차 탑승
[고침] 스포츠(코스타리카, 뉴질랜드 1-0 꺾고 카타르WC 본선행 막차 탑승)
코스타리카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행 막차를 탔다.

코스타리카는 15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월드컵 대륙간 플레이오프에서 뉴질랜드를 1-0으로 꺾었다.

이 경기는 월드컵 본선에 출전할 팀을 결정하는 마지막 대륙간 플레이오프였다.

이로써 코스타리카는 마지막 32번째 본선 진출국이 됐다.

앞서 호주가 페루와 대륙간 플레이오프에서 승부차기 끝에 승리해 31번째 본선행 티켓을 거머쥔 바 있다.

[고침] 스포츠(코스타리카, 뉴질랜드 1-0 꺾고 카타르WC 본선행 막차 탑승)
2014년 브라질, 2018년 러시아 대회 본선에 올랐던 코스타리카는 3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에서는 스페인, 독일, 일본이 속한 E조에서 경쟁한다.

오세아니아축구연맹(OFC)의 맹주 뉴질랜드는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이후 12년만의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코스타리카는 불과 3분만에 넣은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 카타르행을 이뤄냈다.

주이슨 베넷이 왼쪽에서 넘긴 컷백을 조엘 캠벨이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해 선제골을 뽑아냈다.

[고침] 스포츠(코스타리카, 뉴질랜드 1-0 꺾고 카타르WC 본선행 막차 탑승)
벼랑 끝에 몰린 뉴질랜드는 공세의 수위를 높였으나 좀처럼 득점하지 못했다.

전반 40분에는 뉴질랜드 간판 골잡이 크리스 우드가 골망을 흔들었지만, 비디오판독(VAR) 끝에 득점이 취소됐다.

우드에게 크로스를 올린 매슈 갈베트가 그 전에 코스타리카 선수에게 파울을 한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골키퍼 케일러 나바스의 잇단 선방으로 아슬아슬하게 리드를 이어가던 코스타리카는 후반 24분 뉴질랜드 공격수 코스타 바바루세스가 백태클을 했다가 퇴장당하면서 수적 우위를 점했고, 결국 승리를 거머쥐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