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은 KPGA 코리안투어 상금왕과 대상 차지가 목표"

KPGA 시즌 2승 김비오 "미국 무대 진출 꿈 버리지 않아"
"미국 무대는 여러 조건을 잘 따져보고 다시 도전할 생각입니다.

"
5일 제주 서귀포 핀크스 골프클럽(파71)에서 막을 내린 한국프로골프(KPGA)(KPGA) 코리안투어 SK텔레콤 오픈에서 대회 최소타 기록(19언더파 265타)으로 우승하며 맨 먼저 시즌 2승 고지에 오른 김비오(32)는 미국 무대 진출의 꿈을 버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비오는 지난 2012년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 진출했지만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국내로 돌아왔다.

"그때는 적응에 실패했다"는 김비오는 "그때처럼 무작정 도전하는 건 아니다.

여러 가지 조건을 잘 따져보고 도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메이저대회 PGA챔피언십도 다녀온 그는 "부족하다는 사실도 깨달았지만, 열심히 하면 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도 봤다"고 미국 진출의 꿈을 버리지 않았음을 분명히 했다.

이번 우승으로 시즌 2승, 통산 8승, 상금랭킹 1위, 그리고 10년 만에 SK텔레콤 오픈 정상 복귀 등 풍성한 선물을 챙긴 김비오는 "세계랭킹 100위에 진입하면 그게 가장 기쁠 것 같다"고 말했다.

세계랭킹 100위 이내에 들어가면 미국 진출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김비오는 "당장은 KPGA 코리안투어 상금왕과 대상을 차지하는 게 목표"라고 못을 박았다.

시즌 3승도 목표 가운데 하나로 설정했다는 김비오는 "목표를 다 이룰지는 몰라도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KPGA 시즌 2승 김비오 "미국 무대 진출 꿈 버리지 않아"
SK텔레콤 오픈과 같은 기간에 총상금 200만 달러를 내걸고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아시아프로골프투어 리브 인터내셔널에 출전할 자격이 있지만 SK텔레콤 오픈을 선택한 김비오는 "2주 동안 고민했던 건 사실이다.

그런데 내가 몸담은 KPGA에 힘을 싣는 게 더 낫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비오는 SK텔레콤 오픈 출전을 선택한 이유 가운데 하나로 "좋아하는 코스"라는 점도 꼽았다.

그는 넥슨 후원을 받을 때 작고한 김정주 창업자가 회원권을 가진 핀크스 골프클럽에서 자주 라운드했다.

또 넥슨 다음으로 SK텔레콤의 후원을 받으면서도 핀크스 골프클럽을 자주 다녔다.

2012년에도 이곳에서 우승했던 김비오는 "워낙 익숙하고 잘 안다"고 말했다.

핀크스 골프클럽을 손바닥처럼 꿰고 있는 김비오는 이날 비와 바람이 오락가락하는 날씨 속에서 드라이버뿐 아니라 5번 우드와 7번 우드로도 티샷했다.

KPGA 시즌 2승 김비오 "미국 무대 진출 꿈 버리지 않아"
김비오는 "바람에 따라 티샷 거리를 잘 조절해야 하는 곳이다.

영리한 티샷 전략 덕분에 많은 버디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 출전한 KPGA 코리안투어 4차례 대회에서 3승을 올린 김비오는 "가족과 시간을 많이 가지면서 골프에 대한 생각을 덜 했던 게 오히려 경기력에 도움이 됐다"면서 "기계도 오래 작동하면 기름칠이 필요하듯 휴식이 필요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동선두로 최종 라운드에 나섰지만 2번 홀에서 이미 3타차 선두로 뛰쳐나가 7타차 우승을 차지한 김비오는 "또박또박 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끝까지 긴장하고 집중했다"면서 "18번 홀 티샷을 마치고 나서야 (2위와) 타 수차를 확인했다.

그래도 20언더파를 목표로 했던 터라 18번 홀에서도 꼭 버디를 넣고 싶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