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한국전 하루 앞두고 오른발 다쳐…"출전 불투명"(종합)
한국과 맞대결을 하루 앞둔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슈퍼스타' 네이마르가 훈련 중에 고질적 부상 부위인 오른발을 다쳤다.

한국전 출전 여부도 불투명해졌다.

브라질 축구대표팀은 1일 오후 5시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개 훈련을 했다.

그런데 자체 미니게임 중 개인기를 활용해 수비수를 제치다가 상대와 충돌한 네이마르가 오른쪽 발등 부위를 부여잡고 주저앉았다.

이후 터치라인 밖으로 나와 축구화를 벗고 응급처치를 받은 네이마르는 얼굴을 감싸며 고통을 호소했다.

절뚝이며 훈련장을 나선 네이마르는 이후 훈련에 복귀하지 않았다.

브라질 대표팀 의료진은 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치치 감독과 동석해 "내일 경기 출전 여부는 미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른발 발등이 부었다"며 "내일 아침에 다시 붓기를 확인하고 출전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네이마르가 같은 부위를 예전에도 다친 적이 있어 부상 직후 곧장 치료한 것"이라며 "해당 부위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네이마르는 2018년과 2019년 연이어 오른발을 다쳐 한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이력이 있다.

2018년 2월 오른쪽 중족골이 부러져 수술을 받고 99일 후에야 복귀했다.

2019년 1월에도 오른발 중족골을 다쳐 3개월가량 후에야 그라운드로 돌아올 수 있었다.

당시 부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던 2월 중 네이마르는 생일 파티를 열고 "오늘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새 중족골"이라며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브라질과 한국의 대결은 다음 날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네이마르, 한국전 하루 앞두고 오른발 다쳐…"출전 불투명"(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