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EPL 득점왕 다투는 살라흐, 18일 사우샘프턴전 결장
손흥민(30·토트넘)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경쟁 중인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가 부상으로 리그 경기에 결장한다.

리버풀은 18일 오후 3시 45분(한국시간)부터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매리스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사우샘프턴과의 2021-2022 EPL 37라운드 원정 경기에 살라흐와 수비수 버질 판데이크가 나서지 않을 거라고 17일 공식 채널을 통해 밝혔다.

이번 시즌 EPL에서 22골을 넣어 득점 1위를 달리는 살라흐는 15일 첼시와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전 중 전반에 부상으로 교체돼 나간 바 있다.

부상 부위는 무릎이나 사타구니 등이 거론되는 가운데 정도가 심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시즌 막바지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리버풀은 살라흐에게 한 차례 휴식을 주는 방향을 택했다.

사우샘프턴전 이후 리버풀은 23일 울버햄프턴과 EPL 최종 38라운드를 치르고, 29일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 나선다.

이미 FA컵과 리그컵을 제패한 리버풀은 EPL에선 한 경기를 더 치른 맨체스터 시티(승점 90)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고, UCL에서도 결승에 올라 시즌 4관왕도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이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은 "살라흐와 판데이크 모두 상태는 괜찮아서 주말 경기 출전을 목표로 둘 수 있다.

선발로 나설 수 있을지나 얼마나 뛸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면서 "UCL 결승엔 완벽한 상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살라흐의 컨디션은 EPL 득점 순위에서 불과 1골 차로 2위에 자리한 손흥민(21골)의 득점왕 도전에도 큰 변수가 될 수 있다.

토트넘은 23일 리그 최종전에서 노리치시티를 만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