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햄 상대로 리그 12·13호 골 폭발…EPL 득점 공동 2위로
콘테 감독도 만족…"손흥민, 중요한 선수임을 입증했다"
'멀티골' 손흥민 "A매치 휴식기 전 승점 수확…매우 행복해"
시즌 첫 멀티골을 터트린 손흥민(30·토트넘)이 가벼운 마음으로 벤투호에 합류할 수 있게 됐다.

손흥민은 2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21-2022 EPL 30라운드 홈 경기에서 두 골을 넣어 팀의 3-1 승리에 앞장섰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첫 멀티골이다.

리그 12호, 13호 골을 연달아 기록한 손흥민은 디오구 조타(리버풀)와 리그 득점 공동 2위로 올라섰다.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운 토트넘은 리그 5위(승점 51·16승 3무 10패)로 올라서며 4강 진입의 희망을 이어갔다.

4위 아스널(승점 54·17승 3무 8패)과 승점 차는 3이다.

손흥민은 경기 뒤 인터뷰에서 "우리는 초반부터 경기를 잘 풀어갔다.

특히 전반에 잘했다"며 "A매치 휴식기 전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겨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멀티골' 손흥민 "A매치 휴식기 전 승점 수확…매우 행복해"
최근 2경기에서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해 현지에서 비난을 받기도 한 손흥민은 이날 단번에 논란을 잠재웠다.

그는 첫 골을 넣은 뒤에는 조용히 하라는 듯 검지 손가락을 입에 가져다 대는 세리머니를 하기도 했다.

건재를 알린 손흥민은 이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에 합류해 이란(24일), 아랍에미리트(29일)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9, 10차전을 치른다.

웨스트햄전 승리로 자신감을 되찾았다는 손흥민은 "A매치를 앞두고 승리하면 항상 기분이 좋다.

홀가분한 마음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자신의 두 골을 도운 '단짝' 해리 케인에게 공을 돌리는 것도 잊지 않았다.

EPL 통산 최다 합작 골 기록을 보유한 손흥민-케인 듀오는 웨스트햄전에서 38번째, 39번째 골을 합작하며 자신들의 기록을 새로 썼다.

손흥민은 "케인과 함께 경기하는 건 정말 즐겁다.

그는 오늘 내게 두 개의 도움을 줬고, 다음엔 내가 그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며 "나는 언제나 케인이 득점하기를 원하고, 친구로서 그가 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멀티골' 손흥민 "A매치 휴식기 전 승점 수확…매우 행복해"
손흥민의 '만점 활약'에 안토니오 콘테 감독 역시 흡족한 마음을 드러냈다.

콘테 감독은 경기 뒤 "손흥민은 중요한 선수이고, 오늘 자신이 중요한 선수라는 것을 스스로 입증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때로는 자신감을 잃을 수도 있지만, 중요한 선수들과 '톱 플레이어'들은 그 순간을 이겨낸다.

손흥민은 좋은 선수이자 중요한 선수이며, 동시에 좋은 사람"이라며 "자신보다 팀을 먼저 생각하는 선수"라고 치켜세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