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집단 난투극을 벌였다.

지난 9일 중국 베이징 우커송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남자 아이스하키 예선 러시아(ROC)와 스위스 경기에서 4명의 선수가 동시에 페널티를 받는 상황이 생겼다.

문제의 상황은 2피리어드에서 나왔다. 스위스의 공이 골대를 맞고 튕겨져나가는 등 아쉬운 장면이 재차 반복되자 양 팀 간의 신경전이 고조됐다.

12분쯤 됐을 때 러시아가 골대 바로 앞까지 공을 가져와 공격을 시도했는데 수비하려던 스위스 선수들과 혼란이 벌어졌다.

이때 양 팀 선수들은 서로를 향해 달려들었고 골대 앞은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양 팀 선수들의 헬멧이 벗겨졌고, 이 모습을 중계하던 카메라도 당황했는지 잠시 화면이 흔들리기도 했다.

몸싸움 후 러시아와 스위스 각 2명의 선수가 러핑(roughing·아이스하키에서 서로 때리고 이유로 페널티를 받았다.

이후에도 양 팀의 신경전은 이어졌고, 선수들과 심판이 뒤엉켜 심판이 넘어지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 모습을 본 네티즌은 "올림픽이 이래서 되냐", "원래 아이스하키에서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원래 아이스하키가 이런 건 알고 있었는데 올림픽이면 조금 자제해야 된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는 1피리어드의 득점을 지킨 러시아가 1대0으로 승리를 거뒀다.

김현덕 한경닷컴 기자 khd9987@hankyung.com